보은군 제공충북 보은군은 QR코드 및 문자 메시지를 이용한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은군은 민원인이 직접 설문에 응할 수 있도록 민원실과 11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QR코드를 부착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또 전문기관에 의뢰해 민원서비스를 받은 민원인에게 설문조사가 담긴 링크를 문자로 발송해 응답받는 방식의 조사를 함께 시행한다.
설문 내용은 '공무원의 민원 응대 태도'와 '업무 처리의 공정성 및 신속성', '민원실 환경의 편리성', '민원서비스의 전반적 만족도' 등 10개 항목이다.
보은군은 조사결과를 분기별로 집계하고 연말 최종 결과를 바탕으로 민원인 요구사항을 군정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