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석탄 운반길' 운탄고도 '관광, 스포츠 기반시설' 재탄생

'석탄 운반길' 운탄고도 '관광, 스포츠 기반시설' 재탄생

핵심요약

강원랜드·대한육상연맹, 운탄고도 전지훈련장 활용 협약

11일 정선군청 회의실에서 '운탄고도의 육상 전지 훈련장 이용 활성화'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협약식은 정선군(군수 최승준),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수천),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 대한육상연맹(상근부회장 강정대)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됐다. 강원랜드 제공 11일 정선군청 회의실에서 '운탄고도의 육상 전지 훈련장 이용 활성화'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협약식은 정선군(군수 최승준),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수천),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 대한육상연맹(상근부회장 강정대)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됐다. 강원랜드 제공 
강원도 석탄 운반길이 관광, 스포츠 기반시설로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

강원랜드는 11일 정선군청 회의실에서 대한육상연맹 등과 '운탄고도의 육상 전지 훈련장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7월부터 대한육상연맹 전지훈련 선수단을 유치한다.
 
협약은 운탄고도5길(해발 1200m) 러닝코스(6km)를 조성해 전지훈련단 유치로 폐광지역 4개시군 대표 관광지인 운탄고도 둘레길 홍보를 통해 지역경제 및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스포츠 인프라 개선에 협력하는 내용이다.
 
강원랜드는 전지훈련장 유지, 보수 관리와 지역 대표 관광지, 맛집 등을 홍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운탄고도'는 과거 석탄을 싣고 달리던 차들이 오가던 폐광지역 영월~정선~태백~삼척 등 4개 시·군을 을 연결한 총길이 173.2km 트레킹길이다. 구간 가운데 최고 높이인 정선 만항재 해발 1330m를 따서 '운탄고도 1330'이라 불리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NAVER콜나디엔드2021-03-09 19:58:10신고

    추천1비추천1

    욕먹을 짓만 하는 건설회사들... 사고나면 제대로 보상이나 하고 저딴 소리를 하든지... 제대로 보상이나 사과도 못하는 주제에 저딴 헛소리 할 자격이나 있냐?

  • NAVER무명노인2021-03-09 16:30:04신고

    추천2비추천5

    엄숙주의자들 또 트집거리 생겼네.
    한국처럼 꼰대 같은 나라도 드물 듯.

  • NAVER커피한잔의여유2021-03-09 14:58:39신고

    추천11비추천7

    이런 문구를 생각해낸 사람이나,
    그것을 결재한 사람이나,
    그걸 만들어준 사람이나.....
    전부 개 쓰레기들이네.
    어떻게 그런 생각과 실행을 할수 있는지
    정말 어이가없어서 말이 안나온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