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여수시, 2026년 국고지원 건의사업 신규 발굴 보고회

  • 0
  • 0
  • 폰트사이즈

전남

    여수시, 2026년 국고지원 건의사업 신규 발굴 보고회

    • 0
    • 폰트사이즈
    전남 여수시는 지난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6년도 국고지원 건의사업 신규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여수시 제공전남 여수시는 지난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6년도 국고지원 건의사업 신규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는 민선 8기 역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2026년도 국고지원 건의사업 신규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정부 정책과 연계한 신규 사업 55건, 계속 사업 66건 등 총 121건에 대한 국비 5863억 원의 확보 방안이 중점 논의됐다.
     
    신규 사업 중 산업·연구개발(R&D) 분야는 △디지털 기반 자원순환 시범 산단 구축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중소선박형 탄소포집·활용 기술개발 및 실증 등으로, 국가산단 위기 극복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프라 확충에 목적을 둔다.
     
    문화·관광 분야는 △이순신 해양문화 융합센터 조성 △진남관 주변 호국 문화관광 플랫폼 조성 등이 있으며, 상하수도 분야는 △도서지역 급수계통 공급 전환사업 △율촌면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공사 등이 포함됐다.
     
    섬박람회 관련 사업은 △2026 남해안 연안크루즈 시범사업 △도심항공교통(UAM) 섬 비행 시연사업 지원 등이다.
     
    이밖에 예비타당성조사 중이거나 신청 예정인 △전라선 고속철도 건설 △여수산단 CCUS 클러스터 구축 사업 △CCU 메가 프로젝트 추진 등은 경제성 분석(B/C)을 통해 2026년도 예산 반영까지 이어지도록 할 방침이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산단 위기 극복과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준비한 사업이 정부예산에 반영되도록 심혈을 기울여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여수시는 국비 적기 확보를 위해 이번 보고회를 시작으로 정부예산 편성 순기에 맞춰 전남도 및 중앙부처를 방문해 사업의 타당성을 적극적으로 설명하고 지역 국회의원 등 인적 네트워크를 가동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