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LG화학 여수공장, 섬마을 맞춤형 봉사 '섬섬 동행 여수'

LG화학 봉사단이 25일 방문한 월호도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LG화학 여수공장 제공LG화학 봉사단이 25일 방문한 월호도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LG화학 여수공장 제공
LG화학 여수공장은 섬마을 맞춤형 후원활동 '섬섬 동행 여수'에 대한 전달식을 갖고 9개 섬에 대한 활동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섬섬 동행 여수'는 2024년부터 이뤄진 임직원 재능기부형 섬마을 전기 수리 봉사를 확장한 것으로, 섬 주민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세대별 맞춤 후원을 진행하는 활동이다.
 
LG화학 여수공장 봉사단은 지난해 4월부터 섬마을의 열악한 전기 시설을 무상 수리해주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전기 국가 기술자격증을 가진 임직원이 외딴 섬마을 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등기구, 콘센트를 교체하고 전기 시설 보수를 진행했으며 지난해 8개 섬을 방문했다. 
 
'섬섬 동행 여수'는 월호도를 시작으로 개도, 소두라도, 나발도 등을 포함해 9개 섬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LG화학 이현규 주재임원은 "섬박람회가 개최되는 2026년까지 취약한 섬마을 가구의 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며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0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