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신정훈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8일 전남도지사 출마 선언

광주

    신정훈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8일 전남도지사 출마 선언

    "지방에도 희망이 있는 도민 주권 시대 열겠다"

    신정훈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이 오는 8일 전남도의회서 전남도지사 출마 선언을 할 예정이다. 신 의원실 제공신정훈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이 오는 8일 전남도의회서 전남도지사 출마 선언을 할 예정이다. 신 의원실 제공
    신정훈(더불어민주당, 전남 나주·화순)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이 전라남도지사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출마선언식은 12월 8일 오전 11시, 전남도의회 초의실에서 열린다.
     
    신 위원장은 "이재명 대통령이 말씀하신 '국민 주권 정부'를 전남에서 실현해 '도민 주권 시대'를 여는 것이 저의 사명"이라며 "수도권과 지방이 함께 잘 사는 국가 균형발전이 시작되는 전남, 지방에도 희망이 있는 나라를 만드는 것이 저의 소명"이라고 말했다.
     
    신 위원장은 "저의 다짐을 도민께 정중하게 보고드리는 게 도리이고, 8일 출마 선언식에서 저의 비전과 포부를 더 소상히 말씀드리겠다"고 밝혔다. 또 "정치의 출발점이었던 전남도의회에서 다시 한 번 새로운 도약을 내딛는 만큼 초심으로 단상에 서겠다"고 강조했다.
     
    오는 8일 출마선언식에서 신 위원장은 자신이 걸어온 길을 소개하고, 출마 동기 및 정책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기자회견을 통해 언론의 질의에 답할 예정이다.
     
    신정훈 행안위원장은 3선 국회의원으로, 전남도의원(재선)과 나주시장(재선)을 역임했다. 신 위원장은 나주 혁신도시와 한전공대 유치에 큰 역할을 했으며 올해 인공태양연구시설의 전남 유치에 성공하며 동료의원 및 도민에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신 위원장은 이와 함께 '농어촌기본소득법'을 기본소득당 용혜인 대표와 공동으로 대표발의해, 이재명 정부의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을 견인했다.

    신 위원장은 지난 2018년 4월 더불어민주당 전라남도지사 예비 후보로 나섰다가 경선에서 김영록 현 전남도지사에게 패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