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경인

    시흥시 배곧~월곶 보도교 건립 추진, 2027년 준공 목표

    시흥 배곧~월곶 잇는 횡단보도교 조감도. 시흥시 제공시흥 배곧~월곶 잇는 횡단보도교 조감도. 시흥시 제공
    서해안 대표 명소인 월곶포구를 배경으로 배곧동과 월곶동을 잇는 횡단보도교가 들어선다.

    5일 경기 시흥시는 배곧동과 월곶동을 연결하는 현수교 형태의 횡단보도교 건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 연장 324m, 폭 2m 규모로 설치될 이 보도교는 주민 이동 편의를 높이고 해안관광 명소화와 상권 활성화를 도모하는 핵심 시설이 될 전망이다.

    시는 최근 보도교 설치공사 특정공법 심의위원회를 열어 ㈜디에스글로벌이씨엠의 공법을 선정했다.

    공법 설계안에 따르면 보도교는 삼각형과 책의 형상을 활용해 미래도시 시흥과 교육신도시 배곧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상징성 있는 주탑은 두 지역을 잇는 관문 역할을 해 월곶포구를 오가는 선박 이용객들에게 지역의 상징성과 정체성을 전달하도록 그려졌다.

    아울러 시야 방해 없이 탁 트인 중앙 전망대를 구성하고, 투광등과 풋등을 활용한 야간 경관조명이 설치된다.

    2027년 하반기 준공 목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아름다운 해상 경관과 어우러지는 다리로 만들 것"이라며 "시민들의 생활 만족도를 끌어올리는 새로운 명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