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경남

    경남교육상 시상식…개인 4명·기관 1곳 수상

    • 0
    • 폰트사이즈

    이창우 학교법인 대병학원 이사장 등 4명, 고성군청소년단체 '온' 수상

    왼쪽부터 박종훈 교육감, 이창우 대병학원 이사장, 이영주 전 경남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장, 고성군청소년단체 '온', 이국식 전 창원신월초등학교장, 석철호 전 경남교육청 행정국장. 경남교육청 제공왼쪽부터 박종훈 교육감, 이창우 대병학원 이사장, 이영주 전 경남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장, 고성군청소년단체 '온', 이국식 전 창원신월초등학교장, 석철호 전 경남교육청 행정국장. 경남교육청 제공
    경상남도교육청은 23일 본청 강당에서 '제47회 경남교육상 시상식'을 열었다. 올해 수상자는 개인 4명과 기관 1곳이다.

    개인 수상자인 이창우 대병학원 이사장은 '청렴한 사학 문화 조성과 소외 지역 교육 발전'에 앞장선 공로로 높이 평가받았다. 이영주 전 경남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장은 '혁신적인 학교 경영 및 맞춤형 교육정보시스템 기반 마련'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국식 전 창원신월초등학교장은 42년 간 교육전문가로 교육과정 혁신 및 미래교육원 설립 등 미래교육 정책'을 추진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또 석철호 전 경상남도교육청 행정국장은 '교육 재정 효율화와 교육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 행정' 등을 펼친 업적으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기관 수상자인 고성군청소년단체 '온'은 '지역 내 기관 협력으로 청소년의 복지와 교육에 중추적 역할'을 한 공로로 평가받았다. 1979년부터 시작해 제47회를 맞은 경남교육상은 학교 안팎에서 경남교육 발전에 탁월한 공적을 쌓은 사람에게 주는 매우 영예로운 상으로 올해까지 수상자 224명을 배출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교육상은 흔들림 없는 헌신으로 모든 면에서 귀감이 되어 경남교육의 미래를 이끌어 주는 분들에게 존경을 표하는 깊은 역사와 전통을 가진 최고로 영예로운 상이다"며 "그동안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함께 만들어갈 경남교육의 새로운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