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노컷뉴스 문화연예팀. 가요·음악 채널 기사를 주로 쓰고, 다른 것들도 씁니다. 이메일 제보, 피드백 환영합니다.
뉴진스 "가처분 X, 민희진과 함께하고 이름 지킬 것"[현장EN:]
어도어 "뉴진스 전속계약 유효, 기자회견 유감"
뉴진스, 어도어에 전속계약 해지 통보 "시간 아깝고, 정신적 고통"[현장EN:]
뉴진스, 오늘 저녁 전속계약 해지 관련 긴급 기자회견 그룹 뉴진스(NewJeans)가 긴급 기자회견을 연다. 뉴진스 5인(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은 홍보 대행사를 통해 오늘(28일) 저녁 8시 30분 서울 모처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연다고 이날 저녁 알렸다. 이들은 '전속계약 해지'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다니엘 언니 올리비아 마쉬, 12월 컴백 앞두고 티저 공개 그룹 뉴진스(NewJeans) 다니엘의 친언니이자 최근 데뷔한 신인 싱어송라이터 올리비아 마쉬가 12월 컴백을 앞두고 티저를 공개했다. 올리비아 마쉬는 27~28일 이틀 동안 신곡 '퍼스트 디셈버 위드 유'(First December with You) 티저를 공개했다. 수상한 크리스마스트리와 함께 자유를 즐기는 모습, 마쉬와 트리가 함께 음악을 듣는 모습이 담겼다.
양다일, 4년 만에 정규 3집 발매…타이틀곡만 3곡 "과감한 시도" 가수 양다일이 약 4년 만에 정규앨범을 낸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에 따르면, 양다일은 오늘(28일) 세 번째 정규앨범 '마이 인스큐어'(My insecure)를 발매한다.
서인영 측 "최근 합의 이혼, 내년 초 컴백 준비 중" 가수 서인영이 최근 합의 이혼했다. 서인영 소속사 SW엔터테인먼트는 "서인영은 최근 합의 이혼을 완료했다. 앞서 여러 매체를 통해 보도된 것과 같이 이혼 과정에서 귀책 사유와 같은 이슈는 없었다는 점 말씀드린다"라며 "두 사람은 원만한 합의 하에 결혼 생활을 마무리하기로 했으며, 앞으로 각자의 길을 응원하기로 했다"라고 28일 밝혔다.
은가은, 전속계약 해지 통보…TSM엔터 "성실하게 정산금 지급" 가수 은가은이 정산금 미지급 등의 문제로 현 소속사 티에스엠(TSM)엔터테인먼트에 전속계약 해지 통보를 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에 소속사는 "어떠한 해지 통보나 소장 등도 받지 못했다"라며 그간 정산금을 성실하게 지급해 왔다고 반박했다. TSM엔터테인먼트는 28일 공식입장을 내어 "은가은씨 전속계약 해지 통보 관련해서, 저희는 오늘 이 시점까지 어떠한 해지 통보나 소장 등도 받지 못했고 해지 통보를 했다는 내용도 기사를 통해 확인했다"라고 알렸다.
플레이브, 신상 공개·모욕 글 쓴 악플러 마키 고소 "검찰 송치돼" 버추얼(가상)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PLAVE) 소속사 블래스트는 악성 글과 댓글을 달며 근거 없는 허위 사실을 유포한 이들에게 법적 대응한다고 알렸다. 소속사는 블래스트는 27일 위버스와 트위터 등 공식 채널에 '플레이브 보호를 위한 법적 조치 안내' 공지를 올려 법적 조처 진행 상황을 설명했다.
'첫 정규' 규현 "차트 기대 안 해…바쁘지 않으면 들어보시길"[현장EN:] "눈이 오는 날 사람들이 노래 많이 듣는다고 하더라고요. 뮤직비디오 찍을 때 불도 막 꺼졌거든요? 저도 (오늘) 아침에 한 피디님이 '규현아, 눈 오는 날 노래가 잘 된대. 방송도 잘되고'라고 하셨어요. 희망 고문이긴 한데, 작은 희망은 남아 있고요. 작은 기대가 남아 있어서 크게 실망 안 할 겁니다." 첫눈이 내린 27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CGV청담씨네시티에서 규현의 정규 1집 '컬러스'(COLORS) 음악감상회(음감회)가 열렸다. 2014년 11월 자신의 이름을 건 첫 솔로 앨범 '광화문에서'(At Gwanghwamun)를 낸 지 꼭 10년 만에, 규현은 10곡이 수록된 첫 번째 정규앨범을 내게 됐다.
'무시해' 사건 주장 갈린다던 어도어, 뉴진스 내용증명 후 빌리프랩에 항의 하이브 산하 레이블이자,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소속사인 어도어가 '무시해' 논란과 관련해 뒤늦게 빌리프랩에 항의했다. 어도어는 27일 공식 트위터에 "이 입장문은 아티스트의 내용증명에 따른 조치사항의 이행"이라며 아일릿(ILLIT) 매니저가 아일릿 멤버들에게 뉴진스 하니를 '무시해'라고 발언한 적이 없다고 한 빌리프랩에게 항의하는 내용을 올렸다.
송가인, SBS 트롯대전 출연…심수봉 콘서트 게스트도 선다 가수 송가인이 '2024 SBS 트롯대전'과 심수봉 콘서트 게스트 등으로 출연을 확정해 바쁜 연말을 보낼 예정이다. 소속사 제이지스타는 송가인이 오는 12월 26일 인천광역시 중구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SBS 트롯대전'에 출연한다고 27일 밝혔다.
함은정, 25일 모친상…해외 일정 중 귀국해 빈소 지켜 그룹 티아라(T-ARA)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 중인 함은정이 모친상을 당했다. 소속사 마스크스튜디오 관계자는 27일 CBS노컷뉴스에 "함은정님의 모친이 별세하셨다. 깊은 슬픔과 안타까운 마음을 전한다"라고 밝혔다.
BTS 소속사 대표 바뀌었다…빅히트 뮤직 새 대표에 신선정씨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의 소속사 빅히트 뮤직의 대표이사가 바뀌었다. 빅히트 뮤직은 신선정 GM을 새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신선정 신임 대표는 2010년 하이브 전신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입사해 방탄소년단 탄생과 초기 성장에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BTS 정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 6개 후보…다른 K팝 가수는? 현재 군 복무 중인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정국이 솔로 가수로서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2024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4 Billboard Music Awards, BBMAs)에서 6개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 공식 트위터는 '2024 빌보드 뮤직 어워드' 명단을 발표했다. 그 결과, K팝 가수 가운데 정국이 가장 많은 후보로 올랐다. 정국은 '톱 K팝 앨범' '글로벌 K팝 아티스트' '글로벌 K팝 송' 등 K팝 부문 외에도 '톱 셀링 송'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까지 5개 부문 후보에 들었다. '스탠딩 넥스트 유'(Standing Next to You)와 '쓰리디'(3D) 두 곡이 '톱 글로벌 K팝 송' 후보가 돼 총 개수는 6개다.
보아 →NCT 위시…'30주년 기념' SM타운 서울 콘서트 전석 매진 SM엔터테인먼트 창립 30주년을 맞아 열리는 SM 자체 합동 콘서트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5'(SMTOWN LIVE 2025) 서울 공연이 전석 매진됐다. 온라인 예매처 멜론 티켓에서 지난 22일 팬클럽 선예매, 25일 일반 예매를 진행한 결과, 1월 11일과 12일 이틀 진행하는 'SMTOWN LIVE 2025' 서울 공연은 전석 매진됐다고 SM 측이 26일 밝혔다.
잔나비, '학폭' 논란으로 탈퇴한 유영현과 협업 발각되자 사과 밴드 잔나비가 과거 학교폭력(학폭) 논란으로 팀을 떠난 전 멤버 유영현과 최근까지 협업해 온 것이 뒤늦게 드러나, 소속사가 사과했다. 소속사 페포니뮤직은 이달 12일 유영현이 현재 사운드 엔지니어로 공연 현장, 밴드 합주 현장 등에서 협력하고 있다고 알렸다. 그러면서도 "숨기고 은폐하려고 한 적은 일절 없었다. 다만 영현군의 이전 이슈 관련해 진행 중인 사안이 있었기 때문에 그 일이 마무리된 후 자세히 말씀드리고자 했다"라고 해명했다.
싸이 측, 한남동 빌라 압류 보도에 "확인 늦어 체납, 전액 납부" 가수 싸이 측이 무단 증축 이행강제금을 납부하지 않아 잠시 자택이 압류됐다는 보도에 관해 해명했다. 2007년 분양받을 당시부터 지금까지 무단 증축을 한 적도 없다고 반박했다. 싸이 소속사 피네이션 측은 26일 CBS노컷뉴스에 "2007년 더하우스 입주 당시에는 건축주로부터 아주 깨끗한 새집을 분양받아 17년 넘게 실거주를 했으며, 분양 받은 이후 어떠한 용도 변경 및 증축을 진행한 바 없다"라고 밝혔다.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