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안녕하세요 CBS노컷뉴스 이승훈 기자입니다.
보해양조, '택시운전사X잎새주' 2025 한정판 공개
광주국세청, 첨단과학산단 경영자협의회와 소통 간담회
광주국세청, 광주세무사회 초청으로 법인세 신고 간담회 개최
보해양조, 국립세종수목원서 매화원 개원식 개최 주류 전문기업 보해양조가 지난 19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매화원 개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창호 국립세종수목원장과 박원순 실장, 송경택 본부장, 보해양조 최현준 센터장, 백승열 지점장 등 국립세종수목원과 보해양조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광주전남 2월 무역수지 흑자액 급감…1년 전보다 40.9% 줄어 지난 2월 광주전남지역 무역수지 흑자액이 1년 전보다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지역 수입이 증가하고 전남지역 수출은 감소한데 따른 것이다. 17일 광주본부세관이 발표한 '지난 2월 광주·전남지역 수출입동향' 자료를 보면 광주·전남지역 수출은 1년 전인 지난해 2월에 비해 14.4% 감소한 45억 2800만불, 수입은 3.9% 감소한 36억 4400만불로, 무역수지는 8억 8400만불의 흑자를 기록했다.
광주국세청, 제59회 납세자의 날 기념 행사 실시 광주지방국세청(청장 박광종)은 4일 오후 정부광주지방합동청사 2층 대강당에서 모범납세자와 광주국세청 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9회 납세자의 날 기념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제59회 납세자의 날인 지난 3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이날 개최됐다.
북광주세무서, 신청사 준공식 개최…지하 1층에 지상 5층 규모 북광주세무서(서장 노현탁)는 28일 광주 북구 운암동 신청사에서 청사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박광종 광주지방국세청장과 노현탁 북광주세무서장, 전진숙·정준호 국회의원, 문인 북구청장, 김성후 광주지방세무사회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역대 세무서장, 직원들이 참석했다.
김동수 광주세관장, 반도체 제조업체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방문 김동수 광주본부세관장은 12일 광주시 광산구에 있는 반도체 제조업체인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를 방문해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애로 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반도체 시장의 국가간 경쟁이 심화되고 최근 미국 트럼프 정부의 반도체 통상 정책 방향에 따른 불확실성 우려 속에 관세 행정의 지원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지방국세청, 세무관서장 회의 개최 광주지방국세청(청장 박광종)은 6일 정부광주합동청사 2층 대강당에서 지방청 국‧과장과 일선 세무서장 및 과장 등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상반기 세무관서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방청 팀장, 직원 대표들도 함께해 국세행정 운영방안과 지방청 중점 추진과제를 보다 더 구체적으로 공유하고 원활하게 추진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광주세무사회·광주국세동우회, '어르신 밥퍼 봉사활동' 펼쳐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김성후)와 광주지방국세동우회(회장 정순오)는 22일 설 명절을 앞두고 광주 남구 소재 개미꽃동산 사랑의 식당에서 '어르신 밥퍼 봉사활동'을 펼쳤다. 광주세무사회와 광주국세동우회는 이날 홀로 살면서 결식 우려가 있는 어르신 3백여명에게 돼지고기와 홍어무침, 떡, 과일 등 푸짐한 잔치상을 마련하고 자원 봉사자들의 신나는 노래가락을 더해 흥겨운 시간을 함께 했다.
박광종 광주국세청장,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현장 방문 박광종 광주지방국세청장은 21일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기간을 맞아 목포세무서 신고센터를 방문했다. 박광종 청장은 이날 신고센터를 둘러보며 방문한 납세자들이 신고하는데 어려움이 없는지를 살피고 신고 안내에 힘쓰고 있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광주국세청, 지역사회 어려움 보듬는 따뜻한 세정 실천 광주지방국세청(청장 박광종)은 지난 20일 설 명절을 앞두고 내수 경기 침체와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힘을 보태기 위해 광주 북구 '말바우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박광종 청장과 직원 40여명은 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농산물과 생활용품, 먹거리 등을 구입하고 점심 식사도 말바우시장에서 함께 하며 민생 현장을 살폈다.
보해양조, 매취순 포함 프리미엄 설 선물세트 판매 주류 전문기업 보해양조(대표 임지선)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새해 인사와 함께 부담 없이 전할 수 있는 명절 선물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75년 전통의 보해양조가 자신 있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매실주 '매취순'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해남 보해 매실농원의 최상급 매실로 만든 매실청과 매실절임 세트도 갖춰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북광주세무서, 오는 13일부터 신청사서 업무 시작 북광주세무서(서장 노현탁)는 보다 나은 납세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3일부터 신청사에서 새롭게 업무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신청사는 기존 청사부지(북구 금호로 70)를 활용, 지하1층에 지상 5층, 총면적 9,287㎡ 규모로, 지난 2023년 1월 30일 착공됐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