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경남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영동 울산 전남 전북 제주 청주 포항
LIVE
삭제 검색
농로 비탈길에서 굴러떨어진 70대 남성 숨져
아파트 쓰레기차 초등생 사망사고 운전자 구속
광주-제주 비행기서 승객이 비상구 개방…40분 지연
뺑소니 사고 낸 20대 태국 국적 불법체류자 구속영장 광주 도심에서 뺑소니 교통사고를 내고 달아난 20대 불법체류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19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도주치상 혐의로 태국 국적 불법체류자 20대 남성 A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광주 서구 하천가에서 30대 남성 시신 발견 광주의 한 하천가에서 30대 남성의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하고 있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19일 낮 12시 50분쯤 광주 서구 용두동의 한 하천가에서 30대 남성 A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
번호판 없는 오토바이 타고 무단 출입·절도한 10대 일당 입건 등록되지 않은 오토바이를 몰고 다니면서 상가에서 수산물을 훔친 뒤 글램핑장을 무단 침입한 10대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함평경찰서는 절도·주거침입 등 혐의를 받는 10대 A군 등 총 5명을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광주노동청, 건설·금융 특별감독 1165명 31억 체불 청산 광주지방고용노동청(청장 이성룡)이 건설업종과 중소금융기관 등 임금체불 현장을 적발해 30억여 원의 밀린 급여를 노동자들에게 정산했다. "기업이 법정관리 들어갔답니다. 불안해서 일당이라도 받을 수 있을까요. 요즘 일자리도 없고 힘드네요. 밀린 임금 준다고는 하는데 언제 줄지…노동청에 가서 신고라도 해야 하나요"
대포차 몰다 무면허 적발돼 도주한 불법체류 외국인 일당 검거 무면허로 대포차를 몰다 도주한 불법체류 외국인과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출입국관리법 위반 혐의를 받는 캄보디아 국적 불법체류 외국인 남성 A(33)씨 등 6명을 검거했다고 15일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 전남대 학생, 교수 이어 시국 선언 전남대학교 학생들이 교수들에 이어 국정 파탄의 책임 물어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시국 선언에 나섰다. 전남대학교 학생 15명으로 구성된 시국선언 추진위원회는 14일 오전 광주 북구 전남대학교에서 시국선언 기자회견을 열어 "윤 정권의 임기가 절반이 지난 지금 대한민국은 말 그대로 파탄 나고 있다"고 말했다.
광산구청 뇌물 의혹 과장 자체조사…'꼬리 자르기'? 광산구청이 최근 민간 임대아파트 분양전환 과정에서 뇌물을 받아 챙긴 혐의로 검찰 수사 대상에 오른 간부 공무원 A씨에 대한 자체 조사 결과를 발표한 것을 두고 구청 안팎에서 너무 섣부른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광산구청은 최근 자체 감사에서 "A씨가 혐의를 부인하고 있고 관련 의혹들 가운데 일부가 사실이 아니라는 내용의 자료를 발표하면서 다른 공무원의 연루 사실이 없어 A씨 개인의 문제"라고 일축했기 때문이다.
[르포]"수능 잘보고 와" 2025수능 응원 가득찬 수험장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일인 14일 광주지역 수험장을 찾은 학생들과 학부모, 교사들의 분주한 발걸음이 이어졌다. "우리 아들 수능 잘 보고 와! 아자!"
전남지노위, GGM 부당징계·부당노동행위 '인정' 전남지방노동위원회(지노위)가 광주글로벌모터스(GGM)가 부당한 징계와 보직해임 처분을 내렸다고 인정했다. 지노위는 지난 11일 '광주글로벌모터스 부당 정직, 부당 보직해임 및 부당노동행위 구센신청 사건'에 대해 심문 회의를 개최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술 취해 본인 차에 불 지른 60대 체포 만취 상태로 자신의 차량에 불을 지른 6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일반건조물방화 혐의를 받는 60대 남성 A씨를 현행범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영광 태양광 시설서 불…5억 6천만 원 피해 영광의 한 태양광 시설에서 불이 나 5시간 만에 진화됐다. 전남소방 등에 따르면 전날인 12일 오후 3시 30분쯤 전남 영광군 홍농읍 한 태양광 시설에서 불이 났다.
광주 기초의회서 남성의원 딥페이크 피해 속출…"순간 착각할 정도" 광주 기초의회 의원들의 사진을 활용해 음란물로 합성한 뒤 협박 메일을 보내는 딥페이크 범죄가 잇따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지난 3일 오후 8시쯤. 광주 광산구의회 박해원 의원에게 수상한 메일 한 통이 전달됐다.
'입금 받더니 잠적'…상품권 거래 사기 20대 구속 중고 거래 사이트에 상품권을 선입금 판매한다고 속인 20대 남성이 구속됐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인터넷을 통해 물품 사기 행각을 벌인 혐의로 20대 남성 A씨를 구속했다고 12일 밝혔다.
'집단 도박' 신고 출동했더니…불법체류자 무더기 검거 전남 나주에서 도박 의심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이 태국 국적의 불법체류자들을 무더기로 붙잡았다. 전남 나주경찰서는 지난 10일 밤 8시 30분쯤 나주시 한 농촌 주택에서 10명이 넘는 사람들이 도박판을 벌이고 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광주 북구, 인도네시아·싱가포르 해외시장 개척 광주 북구가 그동안의 경제 외교 경험과 비결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의 새로운 수출 시장을 확대했다. 광주 북구는 이달 4일부터 8일까지 5일 동안 지역 중소기업 신규 수출 판로 모색을 위해 추진한 해외시장개척단이 큰 성과를 거뒀다고 11일 밝혔다.
1234567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