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2차례 평가전 위해 대표팀 소집 "경기력 기복 없애야"

홍명보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자료사진/노컷뉴스)

 

"첫 승이요?"

누군가 '홍명보 호'에게 첫 승을 선물하는 혁혁한 공을 세운다면 그는 내년 브라질월드컵 무대를 밟을 확률이 높아질까?

홍명보 감독은 이같은 질문에 놀랐다는 듯한 반응을 보이며 "그렇게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선을 그었다.

'홍명보 호'는 출범 후 4경기째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그러나 그의 메뉴얼에 아직까지는 승리에 대한 절박함은 없다. 처음으로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이 합류했지만 지금껏 해왔던 것처럼 결과보다 과정을 중요하게 여기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이다.

홍명보 감독은 대표팀 소집 첫날인 2일 오후 경기도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이 처음 합류했다. 지난 4경기에서 나왔던 문제점을 고치고 잘된 부분은 계속 이어나가겠다. 경기력의 기복을 원하지 않는다. 강팀을 만나더라도 우리가 가진 점을 꾸준히 발휘하길 원한다"고 말했다.

'홍명보 호'는 그동안 국내와 아시아 무대에서 뛰는 선수들을 대상으로 기량 점검을 해왔다. 유럽 프로축구 시즌이 개막하는 시점을 감안해 해외파 선수들이 팀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이번에는 다르다. 이청용과 손흥민, 구자철, 지동원 등 유럽에서 뛰고있는 8명의 선수가 대표팀에 합류했다. 최근 독일 아우크스부르크로 이적한 홍정호도 포함됐다.

대표팀은 오는 6일과 10일 각각 아이티, 크로아티아를 한국으로 불러들여 평가전을 치른다. 홍명보 감독은 지난 4경기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유지하는 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에게 승리는 두번째 문제다.

0

0

전체 댓글 6

새로고침
  • NAVERdddddd2020-07-31 04:09:29신고

    추천0비추천0

    인터넷 전쟁 놀이 재밌냐? 국가전복을 시도하네 아주 ㅋㅋㅋ 근데 신천지는 허접한 헛소리만 할줄 알아서 댓글부대가 도움이 안돼~

  • NAVER세미산2020-07-30 14:26:16신고

    추천2비추천0

    국민들은 오래 전에 강력한 의심을 했음. 지자체에서도 검찰에서도 그냥 놔두는 것을 보고 파면 뭔가 구린데가 들통나지 않을까 우려해서 건들지를 못한거지 무서워서. 국민들은 선거 전에 짐작했고 표심도 작용했으니라 생각한다.

  • NAVER목마2020-07-30 14:00:45신고

    추천4비추천0

    명박그네 새누리당이 현재 미통닭으로 장제원과 이만희 공유하며 청원지시
    대구경북은 신천지 이만희와 끌어주고 밀어주는 한패거리 구속촉구 및 특검해라 ㅉㅉㅉ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