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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機 조종사, 자동장치 이상·속도저하 인지"(종합2보)

미국/중남미

    "아시아나機 조종사, 자동장치 이상·속도저하 인지"(종합2보)

    조사보고서 "기장, 시계접근 능력 우려 인정"

     

    지난 7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발생한 아시아나항공 214편 여객기 사고 당시 조종사들은 착륙 비행속도가 지나치게 낮다는 사실을 인지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 사고 기장은 샌프란시스코 공항의 계기착륙시스템(ILS)이 보수 중이어서 육안을 이용한 시계(視界) 착륙을 시도해야 하는 상황에 상당히 긴장하고 있었다고 조사관들에게 답변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연방항공청(FAA) 전문가는 사고 기종인 보잉777기에 장착된 '오토스로틀'(자동속도 조정장치)의 설계가 적절하지 않다는 의견을 밝혀 조종사 과실과 기체 문제 등을 둘러싼 논란을 예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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