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기업/산업

    삼성, 제주학생 초청 겨울캠프개최

     

    삼성그룹이 지역내 저소득층 중학생을 초청해 개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에 제주 학생이 참여한다.

    7일 신라면세점과 제주도교육청에 따르면 7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진행되는 '2014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에 제주지역 중학생 40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성균관대학교 수원캠퍼스에서 열리는 겨울캠프에 참여해 경기, 강원, 전라 등 에서 참석한 540명의 중학생과 함께 한다.

    겨울캠프에 참여하는 제주 중학생들은 합숙기간동안 영어와 수학 교과목의 집중 수업은 물론, 자기주도학습 특강과 진로 특강을 듣게 된다.

    또 스포츠 경기 및 오페라 관람과 멘토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미래의 꿈을 키우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된다.

    2012년 3월부터 시작된 삼성드림클래스는 저소득층 중학생 1만 4,000명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학습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방과후 학습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여름방학 기간동안에는 제주지역 중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한라대학교 기숙사에서 열렸지만 겨울캠프는 처음으로 제주지역을 벗어나 서울 및 경기지역에서 진행된다.

    {RELNEWS:right}또 경기도, 강원도, 전라도 등 다른 지역의 중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만큼 다양한 지역의 또래들간에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이날 제주국제공항에서는 한일용 제주도교육청 교육복지과장과 제주신라면세점 최광순 점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에 참여하는 제주 중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방한용품을 증정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