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청년창업펀드 천억 추가 조성, 창조비타민 프로젝트 추진

경제정책

    청년창업펀드 천억 추가 조성, 창조비타민 프로젝트 추진

    중소기업 M&A 지원센터 8월에 문을 연다

     

    창업초기 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청년창업펀드' 1천억원이 추가로 조성되고 스타트업 펀드와 데쓰밸리펀드 등에 대해 2차 펀드 조성도 추진된다.

    중소 중견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강화를 위해 코넥스 펀드와 IP펀드 등을 조성하고 중견기업 육성펀드는 지난해 5백억에서 올해 1,300억원으로 대폭 증가된다.

    벤처 중소기업 M&A 활성화를 위해 기술혁신형 M&A 때 법인세가 공제되는 기업의 범위를 현행 벤처기업과 매출액 대비 R&D 비중 5% 이상인 기업에서 이노비즈 기업까지 확대된다.

    중견기업의 M&A 시장 참여를 촉진할 수 있도록 중소기업 M&A 지원센터를 오는 8월중 신설한다.

    재도전과 재창업 환경개선을 위해 회생절차 간소화를 내용으로 하는 중소기업 간이 회생제도가 마련되고 성장 사다리내 재기펀드도 1,500억원 규모로 운영된다.

    벤처,중소기업의 인력채용 지원을 위해 벤처기업의 스톡옵션 부여 대상을 확대하고 스톡옵션 과세방식을 개선하는 한편 5년 이상 장기재직 핵심인력에게 기업과 근로자 공동적립금을 지원하는 '핵심인력 성과보상기금'을 8월에 도입한다.

    약 1천억원 규모로 30개 과제의 창조비타민 프로젝트가 본격 추진되고 성과가 검증된 모델의 대규모 사업화와 민간이양을 추진하는 등 과학기술과 ICT와 타 산업의 융합을 본격화 한다.

    주력 전통사업의 고도화를 위해 자동차 튜닝 인증제 도입 등 자동차 튜닝사업 활성화를 추진하고 전기차 충전사업자의 법적지위를 마련하는 등 전기차 보급기반도 확대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