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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 면 시장, 1위 '냉면' 탈락 '비밈면' 등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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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여름철 면 시장, 1위 '냉면' 탈락 '비밈면' 등극

     

    비빔면이 올해 처음으로 여름철 면 시장을 평정했다.

    롯데마트가 본격 여름철을 맞아 인스턴트면, 냉장면, 냉동면 등 차갑게 먹는 면의 최근 5년간 매출 동향을 살펴본 결과 올해 처음으로 비빔면이 냉면을 제치고 1위 자리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09년부터 2011년까지만 하더라도 차갑게 먹는 면의 50% 이상이 냉면이었으나, 2012년부터 절반 이하로 떨어져, 지난해에는 불과 0.3% 차이로 1위를 유지했고 올해는 차갑게 먹는 면 매출의 절반 이상(52.3%)을 비빔면이 차지하며 처음으로 1위 자리에 올랐다.

    업계에서는 비빔면이 올해 처음으로 냉면을 누른 것은 이례적인 일로 평가하고 있다.

    비빔면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TV 프로그램 등을 통해 소개된 레시피를 흉내내는 것에서 나아가 나만의 레시피를 만들어가는 모디슈머들이 등장하는 등 새로운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박진호 롯데마트 인스턴트 MD(상품기획자)는 "올해 차갑게 먹는 면 중 비빔면이 1위를 차지한 것은 냉면(冷麵) 1위가 냉면이 아닌 흥미로운 결과"라며, "제조업체에서도 새로운 제품을 지속 출시하고 있는 만큼 비빔면은 앞으로도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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