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TV, 영국 '올해 최고 브랜드' 선정됐다



기업/산업

    삼성TV, 영국 '올해 최고 브랜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최근 영국 소비자연맹지 '위치'로부터 '베스트 오디오-비주얼 브랜드'에 선정됐다.

    '베스트 오디오-비주얼 브랜드'는 지난해 출시된 제품의 '위치'지 리뷰 결과와 소비자의 만족도 평가를 종합해 가장 뛰어난 TV/AV 제품 브랜드를 선정하는 소비재 관련 영국 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위치'지는 25개 제조사의 741개 모델을 평가해 '베스트 바이' 제품을 선정했는데 삼성전자 신제품 3개 모델이 TV부문 1~3위를 휩쓸었다.

    1위에 선정된 55형 커브드 TV 제품은 평가 항목 중 소비전력을 제외한 화질, 사운드, 사용성, 기능성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했으며 위치 제품 리뷰에서 4개 평가 항목의 만점을 획득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영국의 주요 리뷰 매거진 'T3'도 최근 UHD TV에 대한 전문가그룹 평가를 실시해 커브드 화면의 몰입감과 뛰어난 화질을 호평하며 삼성의 55형 커브드 UHD TV에 만점을 부여하고 최고 상인 '테스트 위너'에 선정했다.

    삼성 TV는 1분기에 유럽 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보였고 특히 UHD TV의 경우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1분기 유럽 시장에서 55.2%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김동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유럽의 소비자 연맹지, 전문 리뷰 매체의 잇따른 호평은 삼성 TV의 뛰어난 화질과 다양한 기능 덕분"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유럽 소비자들에게 더욱 인정받는 최고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