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소프트뱅크가 새로 개발한 스마트폰으로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18일 교도 통신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소프트뱅크는 제휴사 샤프와 함께 스마트폰 '아쿠오스 크리스탈'(the Aquos Crystal)을 개발했으며, 지난해 인수한 미국 3위 이동통신업체 스프린트를 통해 판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쿠오스 크리스탈'은 프레임이 거의 없는 5인치 디스플레이에 고성능 무선 스피커를 장착했다.
소프트뱅크는 이달 말 론칭하는 서비스 '앱 패스'를 통해 게임, 레시피, 뉴스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100개를 제공할 계획이며, '아쿠오스 크리스탈'에는 사전에 설치된다고 밝혔다.
오는 29일 판매가 시작되는 일본에서는 다른 통신사에서 이동하는 고객에게 기기를 무료로 제공한다. 각각 다운받을 경우 390달러에 달하는 앱을 한 달에 3.61달러에 이용할 수 있고, 별도로 앱을 살 수 있는 4.88달러의 적립금을 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