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황금연휴, 계획 없어도 즐거운 이유…"볼 게 넘친다"

방송

    황금연휴, 계획 없어도 즐거운 이유…"볼 게 넘친다"

    EBS '어린이날 풍성'…영화는 '케이블채널'…비지상파 '신예능' 주목

    오는 6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어린이날인 5일부터 어버이날인 8일까지 나흘간 황금연휴를 보낼 수 있게 됐다. 갑자기 결정된 휴일이라 '급휴일'로 불리기도 하는 이번 연휴, 가족 나들이나 여행을 계획한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못한 사람도 있다. 후자의 경우라도 아쉬워 말자. 다채로운 TV프로그램이 당신의 연휴를 달래줄 것이다.

    6~8일 연휴기간 지상파와 케이블 채널에서는 어떤 프로그램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까. 채널별 TV프로그램·영화 시간표를 정리했다.

    ◇ 어린이날, EBS는 축제…볼거리 풍성

    애니메이션 '마다가스카의 펭귄' (사진= EBS 제공)

     

    EBS는 어린이날을 맞아 특선 영화와 애니메이션, 그리고 어린이 드라마 등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먼저 EBS1은 5일 애니메이션 '마다가스카의 펭귄'과 디즈니의 '101마리 달마시안', '타요의 에이스 구출작전', ABU 어린이 드라마 '마요네즈'를 방송한다. 또, 어린이날 특집으로 90분간 확대된 '보니하니'를 만나볼 수 있다.

    오전 8시 45분에 방송되는 '마다가스카의 펭귄'은 '슈렉', '쿵푸팬더', '드래곤 길들이기' 등을 제작한, 애니메이션의 명가 드림웍스의 2014년 흥행작이다. 전 세계 각지를 누비는 펭귄 4총사의 스펙터클한 모험을 만날 수 있다.

    뒤이어 오후 12시 10분에는 귀여운 강아지들의 탈출기 '101마리 달마시안'을 방송한다.

    장난감 나라에 갇혀 있는 에이스를 구출하기 위한 타요와 친구들의 모험을 그린 '타요의 에이스 구출작전'은 오후 2시 5분, 외모고민에 빠진 뚱뚱한 여자 아이의 성장과정을 다룬 ABU 어린이 드라마 '마요네즈'는 오후 4시 15분에 방송된다.

    오후 5시 30분부터 7시까지는 EBS의 인기 어린이 프로그램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가 어린이날 특집으로 90분간 녹화 방송한다. 이는 지난 1일 서울랜드 오픈 스튜디오에서 아이들과 함께 녹화한 특집방송으로 '보니하니 댄스'부터 전 출연자가 함께하는 '응원해 주쇼 보니 VS 하니' '펼쳐라! 우리말 대사전', '행운의 여보세요'까지. 보니하니 방송이 만들어지는 전 과정이 생생하게 공개된다.

    EBS2에서는 오전 7시 어린이날 특선 영화 '개구쟁이 스머프'를 방송한다. 3D 영화로 다시 태어난 스머프들의 모험을 만나볼 수 있다.

    오후 4시 10분 부터는 어린이날 특집 '모여라 딩동댕', 오후 4시 40분 초등 영어 쇼-Action 큐!, 2016 ABU 어린이 드라마 '마요네즈'를 연달아 방송한다.

    ◇ 지상파, 동요대회부터 기부프로그램, 야구중계까지

    매직어드벤쳐(사진=KBS 제공)

     

    KBS1에서는 5일 오전 9시 40분 어린이날 특집 애니메이션으로 '매직어드벤쳐'를 방송한다.

    '마스크 마스터즈', '헬로 카봇'을 제작한 3D 입체 애니메이션 제작사 '스튜디오더블유바바'의 신작 '매직어드벤쳐'는 사악한 마법사 다크와 어둠의 세력들로부터 마법세계 매직랜드를 지켜 나가는 마법사의 후예들이 펼치는 판타지 어드벤처다. KBS에서 올 하반기에 15분 분량의 52부작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정규 편성할 예정이다. 이날 어린이날을 기념해 특별히 60분 선 공개한다.

    KBS1에서는 오전 10시 40분 어린이날 특집 '2016 창작동요대회'를 방영하며, MBC는 오전 11시 40분 소아암 및 난치병 환아들을 위한 기부 프로그램 '2016 어린이에게 새 생명을' 방송한다.

    이후 지상파 3사에서는 일제히 어린이날 열리는 2016 타이어뱅크 KBO리그 정규시즌 경기를 동시 생중계 할 예정이다.

    ◇ 비지상파, '첫 방송 & 지식충전' 예능 주목

    비지상파 채널에서는 온 가족의 취향을 저격해 선보이는 지식 충전 예능 프로그램 특강쇼가 눈에 띈다.

    5일 오후 4시와 밤 11시에 방송하는 OtvN 특강쇼 '어쩌다 어른'은 냉철한 인문학 전문가 최진기와 넘치는 역사 이야기로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한국사 전문가 설민석의 특강을 선보인다.

    '대한민국 어른들의 다섯 가지 걱정을 치유할 테라피'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특강에서 최진기와 설민석은 재치 있는 입담과 냉철한 시각으로 시공간을 뛰어넘는 '인생 강의'를 펼친다.

    거침 없는 입담과 통찰력을 자랑하는 두 명의 강사는 역사적 영웅과 인문학이라는 '기록' 속에서 보석처럼 빛나는 '삶의 지혜'를 꼽아내 속이 시원하게 뚫리는 걱정 해결책을 제시할 예정이다.

    '히트메이커'(사진= JTBC 제공)

     

    6일 임시공휴일 밤 11시 20분에는 JTBC가 첫선을 보이는 '히트메이커'도 있다.

    '히트메이커'는 해외에서 신종 스포츠에 도전하며 '스타일리시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신개념 예능 포맷으로 슈퍼주니어 강인, 가수 정준영, 2AM 정진운, 모델 이철우 등이 출연한다.

    ◇ 연휴동안 영화가 보고 싶다면 케이블 채널

    5일 어린이날에 채널 CGV에서는 오전 6시 30분 '토이스토리3'에 이어 8시 20분 '쿵푸 팬더1, 2'를 연이어 방송한다. 그 후에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장화신은 고양이', '나홀로 집에', '드랜곤 길들이기' 등을 방송한다.

    임시공휴일인 6일에는 오전 10시 50분 '스파이더맨3', 오후 1시 30분 '헐크', 오후 4시10분 '위플래쉬'가 방송된다.

    7일에는 오후 3시 30분 '군도: 민란의 시대', 8일에는 밤 10시 전파를 타는 '명량'이 볼 만할 영화로 꼽힌다.

    '캡틴 아메리카(윈터 솔저) 포스터

     

    케이블채널 OCN은 7일과 8일, 이틀간 히어로물 잔치라 할 정도로 히어로 영화가 쏟아진다.

    7일에는 오전 7시 10분부터 '퍼스트 어벤져'를 시작으로 오전 9시 40분 '어벤져스', 낮 12시 30분 '아이언맨3', 오후 3시 10분 '토르2: 다크 월드', 오후 5시 30분 '어벤져스 컨피덴셜: 블랙 위도우 앤 퍼니셔', 이어 저녁 7시 20분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저'가 방송된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