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롯데도 화장품시장 진출…'엘앤코스' 런칭

기업/산업

    롯데도 화장품시장 진출…'엘앤코스' 런칭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K뷰티 열풍으로 신세계에 이어 롯데도 화장품 시장에 뛰어들었다.

    롯데백화점은 10일 자체 화장품 브랜드 '엘앤코스(el&cos)'를 런칭하고 여름 시즌 전용 기능성 화장품 '아이스 쿨 미스트'와 '아이스 쿨 밴드'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국내 유명 화장품 제조사 '한국콜마'와 공동 연구로 신제품을 개발했다. '아이스 쿨 미스트'는 수분 보습과 쿨링 효과가 뛰어나고 '아이스 쿨 밴드'는 뿌리는 순간 체감온도를 10℃가까이 낮춰준다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월 소공동 본점 방문 고객 5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 형태의 수요 조사를 진행하고 본사 직원 100여명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엘앤코스' 제품은 롯데백화점 본점, 잠실점, 노원점, 김포공항점, 홍대 엘큐브, 롭스 홍대점과 인터넷쇼핑몰 롯데닷컴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 영플라자에서는 10~23일 임시 매장도 운영한다.

    롯데백화점은 연내 '엘앤코스'의 상품을 10여가지 품목으로 확대하고, 내년에는 단독 매장도 열 계획이다.

    우길조 MD전략부문장은 "유통업계에서는 차별화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자체브랜드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화장품을 시작으로 자체브랜드 운영을 확대해 롯데백화점의 유통 노하우와 제조업체의 전문성이 집약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