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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1주년 '농수산·관광·바이오' 강소기업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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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1주년 '농수산·관광·바이오' 강소기업 육성

    GS 후원에 '꼬막 껍데기'는 항균 소재로 '한치'는 후라이드로

    (사진=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GS가 후원하는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출범 1주년을 맞아 농수산 유통과 관광, 바이오 화학에 대한 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의 토대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16일 전남 여수에 위치한 예울마루에서 최양희 미래부장관, 이낙연 전남도지사, 주철현 여수시장과 정택근 GS 사장 및 정영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 중소 벤처기업인 등 약 3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 1주년을 맞아 지역의 창조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GS와 전라남도가 손잡고 지난해 6월 문을 연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전남지역의 농수산 벤처 창업육성, 웰빙관광 산업 발굴, 친환경 바이오화학 산업 생태계 조성 등을 중점 지원하여 창업 활성화 및 지역 경쟁력 강화를 추진해온 바 있다.

    GS에 따르면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76개의 창업·중소기업을 발굴하고 판로 개척 등 전문적인 지원을 통해 매출 107억원의 성과를 달성했다.

    (사진=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제공)

     

    전남 센터의 경우 IT, 디지털, 첨단소재 산업 등에 집중된 창조경제의 패러다임을 1차 산업까지 넓혀 지역 농수산식품 판로지원, 웰빙 관광상품 개발 등 6차 산업으로 확대한 점이 다른 창조센터와 차별화된 부분이다.

    이에 '해남고구마식품'의 반시꿀고마, '아라움'의 후라이드 한치, '콤스영농조합'의 친환경 돈육 등이 GS리테일 히트상품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아라움'은 일본에서 유명한 이카텐(오징어)등 튀김 요리기술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상품화했지만 신생기업으로서 유통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다가 전남 센터 등의 지원으로 14억원의 판매성과를 거뒀으며, 올해 매출액은 35억원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GS홈쇼핑과 연계해 청산도·완도 치유여행, 여수 개도 어촌체험 1박 2일, 보성 싱싱농원 체험교실 등 현재까지 전남지역 17개 관광상품을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의 토대를 마련했다.

    특히, 바이오화학 생태계 조성으로 육성한 강소기업 가운데 크라우드펀딩 성공 1호 기업인 '마린테크노'는 지난 4월 대통령의 남미 순방에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해 56만 달러의 수출계약 성과를 올렸고 항균 소재 생산업체 '드림라인'은 세계 최초로 꼬막 껍데기를 수거해 이온화 과정을 거쳐 항균성 99.9%의 소재를 생산하는 기술을 개발하기도 했다.

    정택근 GS 사장은 "전남혁신센터가 창조경제의 허브로 자리잡고 유통판로 지원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업체들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민과 관이 합심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남혁신센터는 앞으로도 전라남도, GS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농수산 벤처 육성, 웰빙관광 발굴 및 바이오화학 생태계 조성에 더욱 힘을 쏟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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