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복면가왕' 노래 아닌 '몸 품평회'에 시청자 비난 봇물

'복면가왕' 노래 아닌 '몸 품평회'에 시청자 비난 봇물

"복면몸매왕 너무 잘 보고 있습니다"…제작진 사과·재발방지 요구

(사진=MBC '복면가왕' 방송 화면 갈무리)

 

MBC 음악 예능 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이 출연자에 대한 몸 품평회로 시청자들의 커다란 비난을 사고 있다.

26일 오후 현재 복면가왕 홈페이지(www.imbc.com/broad/tv/ent/sundaynight/mask/cast) '시청자 의견' 란에는 프로그램에 대한 불쾌·실망감을 나타내며 제작진의 사과와 재발방지를 요구하는 글이 끊임없이 올라오고 있다.

앞서 지난 24일 방송된 복면가왕에는 그룹 트와이스의 멤버 지효가 '꼬마유령' 복면을 쓰고 출연했다. 문제는 꼬마유령에 대한 일부 연예인 판정단의 발언으로 인해 불거졌다.

이들은 복면을 쓴 지효에 대해 "아이가 있는 엄마 같다" "요즘 아이돌들은 체형 관리가 철저한데 거북목 증상이 있다" "승모근이 솟아올랐다" 등 외모를 비하하는 발언을 서슴지 않았다.

이날 방송 뒤 시청자들은 수십 건의 글을 올리며, 갈수록 '편견을 깬다'는 프로그램의 취지가 변질되고 있는 점을 꼬집었다.

아이디 'gh****'를 쓰는 시청자는 "복면가왕은 말 그대로 가왕을 목소리로 뽑는 건데 목소리보다 사람의 체형에 집중하는 것 같네요"라고 지적했다.

또 다른 시청자 'er****' 역시 "몸매로 사람을 그렇게 희롱하시다니요. 그 부분 상당히 불쾌했습니다. 차라리 편집을 해서 방송에 못 나가게 하시던지요"라고 질타했다.

'dn****' 는 '복면몸매왕 너무 잘 보고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공식사과하고 패널들 갈아 엎을 거 아니면 타이틀을 그냥 복면몸매왕으로 바꿔서 진행하시죠"라고 비판했다.

'kj****'는 "차별 없애려고 복면을 쓰고 노래를 하는데 왜 항상 그렇게 몸매 같은 외적인 걸로 나이를 유추하는 건지"라며 "몸매로 나이를 유추할 때 항상 눈쌀 찌푸려지고 그랬는데, 와 정말 이번 방송은 얼마나 상처를 받았을지"라고 전했다.

"제가 이런 의견 처음 쓰는데 아무리 가면을 쓰고 노래 한다고 한들 몸매 평가를 하는 건 진짜 아닌 것 같습니다. 사과하시고 꼭 피드백 하셨으면 좋겠습니다"(jo****), "출연진들 외모 지적에 대해 심하다 싶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불만들이 터져나옵니다. 당연한 반응이라고 여깁니다"(se****), "복면가왕 말고 복면몸짱을 하시지 그래요. 매우실망입니다"(ph****) 등의 의견도 눈에 띈다.

시청자 'kg****'는 "외모와 상관 없이 노래만을 듣고 실력자를 찾는 프로그램 아니었나요. 취지를 모르는 분들이 왜 저기 앉아서 노래를 들으시는지 모르겠네요"라며 "출연자분들에게 패널들이 하는 외모에 대한 평가 발언들 사라졌으면 좋겠고 사과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요구했다.

0

0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NAVER신의2021-12-19 01:39:08신고

    추천1비추천1


    김건희 씨 윤 후보 힘 내고 ... 화이팅 하소 ~
    크게 멀리 바라보고 가소 ~
    코리안 드림 및 성장 안정 국민복지 ... !!

    과대 포장은 문제이나 허위 입학 보단 낫소 ~
    각종 의혹 공격에 얼마나 마음 힘들겠소? 이 또한 지나가리니 ...

    7만원 건보료 관련 한마디 하겠소 !
    그건
    현행 법 체계의 문제
    ~
    지역 가입자는 재산 기준 !
    월급 받으면 급여 기준 !

    나도 실업자 되면
    오히려
    건보료 가 올라서
    공단에 따져도 소용 없데 ~
    현행 법 이 그렇다고 ;;

    윤후보 와 부인 김건희 씨
    소신있고 듬직한 남편 과 미모 아내의 내조 부럽소 ~

    추가로
    60억 자산가 가 술 따르는 경우 봤소? 말이 되는 소릴 해야지 ~

    답글 달기

  • NAVER정론2021-12-17 15:15:31신고

    추천1비추천1

    대통령 후보 검증이 가장 필요합니다.

    답글 달기

  • NAVER돌박사2021-12-16 12:16:59신고

    추천4비추천1

    내로남불의 극치, 전형적인 사기꾼들의 수법.
    미친개 윤가새끼가, 과거 학력위조범을 수사한 것에 대하여, 알아보시기 바란다.
    이 새끼는, 다른 사람이 하면 범죄자요, 제 마눌 쥴리년이 하면 과거지사 인가?
    이게 상식이고, 공정한 사회로 가는, 윤가새끼 대갈통에 들어있는, 상식이냔 말이다.
    이런 미친 새끼를, 지지하는 미친 것들은, 도대체 누구인가?

    답글 달기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