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캐릭터 예술가와 기업이 만났다'…'아트콜라보'展

경제 일반

    '캐릭터 예술가와 기업이 만났다'…'아트콜라보'展

    KOTRA, 콜! 브라보 라이프展 개최

     

    KOTRA(사장 김재홍)는 24일부터 10월 14일까지 서울 서초구 KOTRA 사옥 1층 아트콜라보 전시관에서 캐릭터를 주제로 한 아트콜라보 기획전인 ‘콜! 브라보 라이프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

    이번 전시회는 캐릭터를 주제로 활동하는 예술가와 중소기업 제품의 융합을 통해 우리 기업에게 차별화된 마케팅 기회를 제공한다.

    캐릭터 아트콜라보를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 20개사와 캐릭터 전문 예술가 25명이 참여해 총 30여 점의 아트콜라보 제품과 20여 점의 캐릭터 작품이 출품됐다. 기존 게임, 완구 등 제품에 치우쳐 있던 캐릭터 콜라보 제품군을 생활용품 및 패션 제품군에 확대 적용하여 캐릭터 아트콜라보의 다양화를 시도했다.

    이번 전시부터 추진된 KOTRA와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협업을 통해 아트콜라보의 완성도를 높였다. 제품 이미지 변신을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에 예술가를 3개월 동안 파견해 예술가가 기업의 제품 기획, 개발, 홍보단계에 참여케 함으로써 맞춤형 캐릭터 아트콜라보 제품이 탄생했다.

    이번 전시회에 참여한 미아트의 김상무 이사는 "캐릭터 사용에 부담을 가지고 있었던 기업들은 라이센싱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었고 캐릭터를 맘껏 활용해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제품 개발의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해외 박람회 및 사절단 등 KOTRA 해외마케팅 사업 참여를 통해 차별화된 캐릭터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신시장 개척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두영 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아트콜라보는 기업과 예술의 융·복합을 통해 상호간의 강점을 부각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신선하고 시의적절한 테마의 기획전을 계속 만들어나가고 수출과의 연계성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