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남코코리아(대표 오오마츠 쇼우도우)는 자사가 총괄기획 및 서비스하고, 넷마루가 개발한 국내 최초 모바일 디지몬 RPG ‘디지몬 소울 체이서’가 새해 첫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디지몬 소울 체이서는 모드 체인지가 추가된 이후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모드 체인지에 대한 유저들의 의견을 신속히 반영했다.
강력한 패시브 스킬을 자랑하던 마왕몬의 모드 체인지 형태가 추가되며 더욱 강력해진다. ‘마왕몬: 각성 모드’는 체력이 낮아지는데 비례해 공격력과 방어력이 증가하며, 적 디지몬에게서 받는 피해량이 감소되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이전보다 공략하기 어려운 디지몬으로 등장한다.
유저 의견을 반영해 ‘황제드라몬: 팔라딘 모드’의 밸런스도 수정된다. 기존에는 공격력과 방어력이 일정비율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했으나, 조정 이후 아군 디지몬의 공격력 상승 수치가 기존보다 증가된다.
이에 더해 액티브 스킬 중 전체 공격 쿨타임이 단축되며, 적 디지몬 한명에 대한 피해량이 증가하고 일정확률로 2주기 동안 기절 상태 이상을 일으켜 이전보다 강력한 공격형 디지몬으로 거듭난다.
또한 새해를 맞이해 ‘나선의탑’ 교환상품이 ‘백호몬(잠김)’에서 ‘주작몬(잠김)’으로 변경되어 나선의 조각 1200개를 모아 교환할 수 있다.
동시에 나선의 조각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이벤트가 다양하게 진행되어 주작몬을 획득하는 유저들이 많아질 전망이다.
베놈묘티스몬이 등장하는 레이드가 시작되어 10일까지 레이드 공략 횟수에 따라 나선의 조각을 추가로 제공하며, 전국 테이머 모의고사의 정답을 맞추고 쿠폰번호를 조합하면 나선의 조각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디지몬 소울 체이서’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