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게임] 게임빌 신작 'MLB 퍼펙트 이닝 Live' 전 세계 출시

IT/과학

    [게임] 게임빌 신작 'MLB 퍼펙트 이닝 Live' 전 세계 출시

     

    ▲디아블로풍 웹RPG ‘MOST에볼루션’, 신규서버 오픈

    (주)팡게임(대표 지헌민)이 디아블로풍 웹RPG '모스트(MOST) 에볼루션'의 신규서버 '알리스터'를 오픈하고, 대규모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MOST에볼루션'은 무협RPG가 아닌 판타지 소재의 웹RPG로, 디아블로풍의 서양 판타지 그래픽과 화려한 이펙트로 관심을 끌었고, 중국 텐센트가 현지에서 독점 출시하여 국내에서도 기대가 높았던 타이틀이다.

    팡게임은 최근 맵 구성과 신규맵 4개 추가, 최고 레벨 120레벨 확장 등 총 6개의 굵직굵직한 변화를 통해 'MOST'의 타이틀명을 'MOST 에볼루션'으로 변경하고, MOST의 재탄생을 선포한 바 있다.

    오는 5월 10일이면 1주년을 맞이하는 'MOST 에볼루션'은 현재도 신규 서버를 추가하며 신규 유저의 유입이 꾸준히 늘고 있어 인기를 반증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월에 이어 한달 만에 추가되는 신규 서버 '알리스터' 오픈에는 은화와 펫성장석 등 20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지급하는 오픈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유저들의 대량 유입이 전망된다.

    또 알리스터 서버 오픈 이벤트에는 2주간 레벨과 전투력 순위 1, 2, 3위에게 최강 아이템을 지급하는 '랭킹최강자전'과 80레벨 달성 유저 50명에게 강화패키지를 지급하는 '레벨업 달성 이벤트' 등이 포함된다.

    이외에도 핫타임 이벤트와 공략왕 이벤트 등 자잘한 재미를 주는 신규 서버 오픈 기념 이벤트가 열릴 예정으로, 전체 이벤트 규모는 'MOST 에볼루션'의 제명 변경 이후 가장 큰 규모가 될 전망이다.


     

    ▲게임빌, 신작 ‘MLB 퍼펙트 이닝 Live’ 전 세계 구글∙애플 동시 출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신작 ‘MLB 퍼펙트 이닝 Live(MLB Perfect Inning Live)’를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출시 전부터 전 세계 야구 게임 마니아들의 관심을 끈 이 게임은 글로벌 모바일 야구 게임 히트 브랜드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이번 ‘MLB 퍼펙트 이닝 Live’는 풀 3D 실사 모바일 야구 게임의 사실감과 게임성으로 총공세에 나섰다.

    ‘MLBAM(Major League Baseball Advanced Media)’, ‘MLBPA(Major League Baseball Players Association)’ 등 MLB 라이선스를 통해 총 30개의 메이저리그 구단과 실제 선수들의 고유 모습과 동작을 구현, 게임의 리얼리티를 끌어올렸다.

    특히 풍부한 신규 콘텐츠도 눈에 띈다.

    우선 전 세계 유저들과 대전을 펼치는 실시간 PvP 모드 ‘라이브 배틀’을 공개하여 유저들은 ‘일반 모드’와 ‘풀카운드 모드’로 나누어 즐길 수 있다. 필요한 선수를 영입하거나 필요하지 않은 선수를 다른 유저에게 트레이드할 수 있는 ‘이적 시장’도 오픈하여 더 전략적인 팀 구성이 가능해졌으며, 1:1로 공격을 주고 받으며 대전하는 ‘턴 배틀’과 다양하게 선수의 스탯을 강화할 수 있는 ‘선수 육성 시스템’ 등도 탑재되었다.

    게임빌과 공게임즈(대표 공두상)가 손잡고 서비스 중인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는 현재 글로벌 누적 1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으며, 수년째 세계 각국에 마니아를 양산하며 글로벌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으로 활약 중이다.

    특히 게임빌은 국내 게임사로서는 드물게 MLB와 파트너십을 맺는 등 해외 유명 기업들과 협력하면서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보여 주고 있다.


     

    ▲로한 오리진, 몬스터 끝판왕 '지배자' 콘텐츠 업데이트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다중접속역할 온라인게임(MMORPG) 로한 오리진(Rohan Origin)의 필드 보스 몬스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필드 보스 몬스터 업데이트는 ‘지배자들의 출현’이라는 이름 하에 초보 지역을 제외한 14개의 필드에 14종류의 보스 몬스터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특히 이들 몬스터는 던전이 아닌 일반 필드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위의 군림자로 높은 등급의 난이도와 함께 최고의 지배자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지배자의 출현으로 로한 오리진 상위 레벨 유저들은 100레벨 캐릭터를 기준으로 매주 수요일 새로 갱신되는 지배자의 처치 퀘스트를 즐길 수 있게 됐다. 그리고 새롭게 적용된 변화의 큐브 시스템과 함께 제공되는 데코레이션 강화 시스템으로 각종 액세서리를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지배자 제거를 통해 해방된 지배자의 무기와 봉인 해제를 통해 힘, 공격속도, 순발 증가 등 다양한 랜덤 옵션이 붙는 무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로한 오리진은 이번 지배자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보다 더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보스 몬스터 등장 시간을 대폭 감소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주간 필드 보스 몬스터 퀘스트를 완료한 유저들에게 추첨을 통해 정수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한 플레이위드존 PC방에서는 PC방 혜택을 2배로 상향시켰으며, 5시간이상 플레이한 유저들에게 데코 강화석을 지급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