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게임] 게임빌, 신작 '워오브크라운' 26일 글로벌 출격

IT/과학

    [게임] 게임빌, 신작 '워오브크라운' 26일 글로벌 출격

     

    ▲웹젠, 청소년의 미래를 밝히는 직업체험 활동 ‘청바지 프로젝트’ 동참

    웹젠(대표 김태영)이 성남시 청소년들의 진로 및 직업 선택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인 '청바지 프로젝트'의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웹젠은 17일 판교에 위치한 웹젠 본사에서 '성남시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직업 체험 프로그램인 '청바지 프로젝트'에 동참해 청소년들의 진로/직업 체험활동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청바지 프로젝트’는 ‘청소년의 바른 꿈을 지원하는 우리 지역’의 줄임말로 성남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각 업종 및 직업과 관련한 멘토링 활동을 펼치고, 실제 회사의 일터에서 간단한 업무를 체험하는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진로와 직업에 대해 고민하고 있을 청소년들에게 각 산업 분야에 속한 종사자들이 진로와 관련된 조언을 제공해 올바른 직업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기업들의 자발적으로 참여로 이루어진다.

    웹젠은 성남시청소년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1년 동안 총 4회에 걸쳐 청소년들을 위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먼저, 오는 4월 26일에 낙원중학교 1학년생 10여명을 웹젠 본사로 초대해 게임산업에 종사하는 임직원들이 직접 생생한 직업 이야기를 들려주는 ‘청바지 프로젝트’의 1차 활동을 전개한다.

    웹젠은 특히 국내외 게임산업의 현황, 마케팅 및 게임 퍼블리싱 등 사업의 배경, 게임 개발의 실무 등과 관련된 강연 및 멘토링 활동을 제공해 게임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미래 계획을 설계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2017년 하반기 중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기 위해 판교 지역을 포함한 여러 복지 단체들과 협의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소외계층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교육 불평등 해소 등을 중점 활동 목표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모색하고 있다.


     

    ▲게임빌, 신작 ‘워오브크라운’ 26일 글로벌 출격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신작 ‘워오브크라운(War Of Crown)’을 오는 26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각종 테스트를 통해 전 세계 유저들의 호평을 받으면서 상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꼽혀 온 만큼 관심이 집중된다.

    자사 플래그십인 ‘워오브크라운’은 글로벌 시장에 ‘RPG 새 시대’를 예고한 메가 히트 기대작이다.

    판타지 세계관의 3D SRPG로 드라마틱한 스토리 텔링 기법과 고저차까지 활용한 전략적인 전투의 묘미가 호응을 얻으면서 출시 전부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현재 진행 중인 글로벌 사전 예약에 신청자가 벌써 100만 명에 육박, 급격히 늘고 있어 출시 전까지 상당수가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빌과 애즈원게임즈(대표 김주현)가 손잡고 선보이는 ‘워오브크라운’은 ‘당신의 운명을 바꿀 턴과 무브’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기존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했던 수집형 RPG 방식에 ‘전통적 감성’과 ’전략적 깊이’를 더해 세계 시장에 승부수를 띄웠다.
    출시 전까지 글로벌 전역에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게임빌은 참여자 전원에게 게임 내 재화인 ’300가넷’을 제공하고 SNS를 통해 친구를 초대하면 캐릭터 ‘4성 카린(불속성) 확정권’을 추가로 선물한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 이벤트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초대형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하 레볼루션, 개발사 넷마블네오)’이 2017년 제1차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됐으며,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게임의 창작 활성화와 게임 제작업체의 제작 의욕 고취를 위해 지난 1997년부터 일반게임부문·인디게임부문·착한게임부문 등으로 나눠 시상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이달의 우수게임' 공식 포스트를 활용해 이용자 투표를 진행했으며, 레볼루션은 일반게임 부문에서 득표율 43%로 1위를 차지했다.

    레볼루션은 이용자 투표를 포함해, 원작의 감성을 계승하고 그래픽 수준도 한층 높여 모바일 MMORPG의 한계를 뛰어넘는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아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됐다.

    넷마블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늘(19일) 푸시 이벤트로 'R등급 특성의 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푸시를 받고 게임에 접속하면 해당 아이템을 100% 받을 수 있다.

    한편, 넷마블은 오는 30일 대규모 전투 ‘공성전’을 맞아 역대급 이벤트(http://l2.netmarble.net/)를 실시한다. 넷마블은 첫 번째 공성전에서 승리한 혈맹 중 24개 혈맹에게 5만 블루다이아(게임재화)를 증정하며, 서버별 성주 혈맹원 중 추첨을 통해 총 24명에게 갤럭시S8+(128GB)를 지급한다.

    이어, 넷마블 페이스북에 공개된 ‘공성전’ 웹드라마를 보고, 친구이름 태그와 함께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S8+를 5명에게 증정하며, 참가자 많을수록 혜택이 커지는 사전예약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싸비TV'와 함께 <레볼루션이 알고싶다="">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빠른 레벨업을 위한 꿀팁', '혈맹 집중 분석' 등 레볼루션의 플레이 노하우를 알려주는 이 방송은 현재까지 15편까지 제작됐으며, 넷마블은 각 영상이 조회수 '1만'을 달성하면 레볼루션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