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고(故) 샤이니 종현의 유작 앨범 '포에트 ᛁ 아티스트(Poet ᛁ Artist)' 전곡 음원이 23일 정오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앨범에는 종현이 생전 작업한 총 11곡이 담겼다. 타이틀곡 '빛이 나 (Shinin')'는 트로피컬 소스와 트랩 리듬을 기반으로 한 일렉트로닉 팝 곡으로, 유튜브 및 네이버TV SM타운 채널 등을 통해 뮤직비디오도 동시 공개된다.
이밖에 일렉트로 신스 팝 곡 '환상통(Only One You Need)', 변칙적인 리듬이 가미된 미디엄 템포 R&B 스타일의 '와플(#Hashtag)', 누군가에게 빠져드는 감정을 바다에 휩쓸리는 듯한 느낌에 빗대어 표현한 팝 발라드 장르의 '테이크 더 다이브(Take The Dive)', 바쁜 일상 속 여러 장면과 사람들을 구경하는 이야기가 담긴 펑크 소울 장르의 곡 '사람 구경 중(Sightseeing)', 팝, R&B, 퓨처 베이스 등 다양한 장르가 조화를 이룬 '어떤 기분이 들까 (I'm So Curious)' 등 지난해 12월 솔로 콘서트에서 선보인 신곡들이 앨범에 수록됐다.
아울러 지우고 싶은 기억들을 하얀 셔츠에 묻은 기름때로 표현한 퓨쳐 R&B 곡 '기름때(Grease)', 2017년 솔로 콘서트에서 영상으로 공개한 퓨처 개러지 스타일의 '리와인드(Rewind)', 어쿠스틱 기타와 트로피컬한 비트가 어우러진 팝 곡 '하루만이라도(Just for a day)', 미디엄 템포 소울 장르의 '센티멘탈(Sentimental)', 어쿠스틱 발라드 곡 '우린 봄이 오기 전에(Before Our Spring)' 등이 함께 수록돼 종현의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9일 샤이니 공식 홈페이지에 공지글을 올려 종현의 유작 앨범 발매 소식을 전했다. 종현은 지난해 12월 18일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SM은 "종현과 제작을 마쳐 새해 발매 예정이었던 앨범을 공개하고자 한다. 누구보다 음악을 사랑하고, 음악을 통해 소통하고자 노력한 종현의 마음이 여러분께 잘 전해지기를 바란다"며 "앨범 수익금 전액은 종현의 어머니께 전달되어 어려운 환경에 처한 분들을 돕는 재단 설립의 밑거름이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종현의 유작 앨범 '포에트 ᛁ 아티스트'는 24일 음반으로도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