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공주대, 백제문화제 콘텐츠 개발 세미나 개최

대전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공주대, 백제문화제 콘텐츠 개발 세미나 개최

     

    (재)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는 공주대학교 링크플러스(LINC+ :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 사업) 사업단과 오는 18일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반영한 백제문화제 콘텐츠 개발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백제문화제 핵심 콘텐츠 개발 방안 및 지역문화와의 공진화(상호 관계를 통한 진화적 변화) 방향성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공주와 부여의 백제문화제 프로그램 개발과 지역 예술인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18일 오후 1시 공주대 공주학연구원에서 관련 분야 전문가 및 지역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열리는 세미나는 공주대 LINC+ 사업단 김진만 단장의 개회사, 배재대 정강환 관광축제호텔대학원장의 기조강연(글로벌 축제시대에 백제문화제의 대응전략), 주제발표, 종합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주제 발표에서는 공주대 문화재보존과학과 서정석 교수의 사회로 ▲공주대 백제문화연구소 김기섭 박사의 '백제인의 식문화' ▲공주대 의류상품학과 라선정 교수의 '백제시대의 복식문화'가 발표된다.

    또 ▲공주대 무용학과 최 선 교수의 '백제 춤의 복원과 향후 과제' ▲공주대 음악교육학과 유선미 교수의 '지역의 전래소리와 백제음악' ▲공주대 국어교육과 구중회 명예교수의 '한류원조로서의 미마지 기악무' 등에 대한 발표 및 패널토론이 이어진다.

    종합토론은 공주대 관광경영학 유기준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아 '문화원형의 축제 콘텐트 활용'을 주제로 발표자와 토론자가 심도 있는 토의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공주대 김진만 LINC+ 사업단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백제문화의 역사성, 축제전략, 지역문화와의 소통 등에 대해 지역주민 및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폭넓게 성찰하고 다각적인 논의를 통해 새로운 시대적 요구를 반영한 미래지향적인 대안과 전략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