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데이터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세바시 강연회에서 나아갈 길 제시

취업/직장인

    '데이터 마케팅'이 필수인 시대, 세바시 강연회에서 나아갈 길 제시

    • 2019-03-07 12:06
    세바시 강연 공개 후 많은 반응을 얻은 조용민 구글 코리아 매니저가 다시 강연자로 나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 : 세바시 제공

     

    “세상을바꾸는시간15분 ‘마케팅, 세상을 바꾸다’ 특집 강연회
    데이터마케팅코리아와 함께”

    ■국내 최초 ‘데이터마케팅’ 대규모 공개 강연회 개최
    ■3월 12일, 19일에 걸쳐 총 600명 규모의 특집 강연회
    ■구글코리아 조용민 매니저, 펑타이코리아 박상현 본부장, SK브로드밴드 임성희 부장,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이진형 대표 등 마케팅 전문 강사진 모여
    ■“SSG(쓱)”,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 등 광고제작을 총괄한 황보현 Creator와 디지털 문화심리학자 이승윤 교수가 바라보는 마케팅의 새로운 시각도 선봬

    세상을바꾸는시간15분(이하 세바시)와 데이터마케팅코리아가 데이터마케팅을 주제로 진행하는 특집 강연회 ‘마케팅, 세상을 바꾸다’에 함께 한다.

    이번 강연회는 데이터마케팅을 다루는 국내 최초의 대규모 공개 강연회로 총 600명이 참석한다. 오는 3월 12일과 19일, 목동에 위치한 KT 체임버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기업의 현업 실무진과 데이터마케팅 전문가 등 총 8명이 연사로 나선다.

    ‘마케팅, 세상을 바꾸다’ 특집 강연회의 강연자는 각자의 분야에서 습득한 데이터마케팅 노하우를 청중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데이터에 기반한 마케팅을 ‘고객’, ‘관심사’, ‘브랜딩’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방위적으로 다루며 기업들이 나아갈 길을 구체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

    데이터로 만나는 고객과 관심사
    구글코리아 조용민 매니저와 SK브로드밴드 임성희 부장이 데이터에 기반해 고객을 타겟팅하고 고객을 열성팬으로 치환하는 노하우를 각각 공유한다.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이진형 대표와 솔트룩스 황보현 CCO(Chief Creative Officer)가 데이터 마케팅의 핵심 역량인 데이터 크리에이티브와 관심사에 맞춘 커뮤니케이션 성공 사례를 소개한다.

    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그룹 퍼셉션 최소현 대표는 타깃 설정부터 시작하는 브랜딩 여정을 풀어낼 예정이다. 펑타이코리아 박상현 본부장은 퍼포먼스 마케팅의 실전 경험과 인사이트를 청중과 나눈다. 디지털 문화심리학자 이승윤 건국대 교수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법을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서희정 팀장은 디지털 마케팅을 데이터라는 스토리로 풀어낼 계획이다.

    세바시·데이터마케팅코리아, 마케팅으로 세상을 바꾸다
    데이터마케팅은 데이터에 기반해 의사결정을 하는 디지털마케팅을 뜻한다. 이는 빅데이터 분석 기술이 적용되는 디지털마케팅을 의미하기도 하는데, 데이터에 근거한 커뮤니케이션을 기획하고 모든 성과를 데이터로 평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각광받고 있다.

    세바시는 강연 교육, 데이터마케팅코리아는 데이터마케팅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각 기업은 양사의 강점을 살려 공동으로 데이터마케팅을 다루는 공개 강연회를 지속 마련할 계획이다. 이는 TED(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 미국의 비영리 재단 운영 강연회)도 시도하지 않았던 데이터마케팅에 특화한 강연 협업으로 독특한 콜라보레이션이라는 평가다.

    세바시 구범준 대표는 “마케팅 패러다임이 데이터 중심으로 재편되는 시점에 데이터 시장과 고객을 더 손쉽게 읽는 눈을 뜨게 다양한 전문가들이 도와 줄 것”이라며, “데이터마케팅코리아와 함께 데이터마케팅 강연시장의 포문을 열겠다”고 밝혔다.

    데이터마케팅코리아 이진형 대표는 “디지털 세상의 고객은 관심사를 데이터라는 흔적으로 남기고, 마케팅은 그 흔적을 추적하면서부터 시작된다”며, “데이터마케팅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바시와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세바시 ‘마케팅, 세상을 바꾸다’ 특집 강연회는 세바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양일 결제를 하면 1만원 할인도 받을 수 있으며, 단체 신청 문의는 02-2652-2102 로 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