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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

    넷마블, 게임부문 브랜드 가치 1위

    브랜드스탁 조사 '6년 연속 게임부문 1위'
    제8기 정기주총, 제무제표 및 정관 변경 등 7건 가결

     

    넷마블이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은 29일 국내 주요 산업 부문별 기업의 브랜드가치를 평가하는 '2019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 조사에서 2014년부터 6년 연속 게임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브랜드 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의 이번 조사는 게임부문에 약 2700명이 참여했으며, 넷마블은 총 842점을 얻어 1위에 올랐다.

    브랜드스탁 관계자는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등 출시한지 5년이 넘은 모바일게임이 지금도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국내 모바일 MMORPG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일곱 개의 대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BTS WORLD 등이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면서 브랜드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지난해 12월 ‘2018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도 국내 게임사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한편, 넷마블은 이날 오전 서울 구로 베스트웨스턴호텔에서 제8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의 건 등 총 7 건의 의안을 가결했다.

    이날 주총에서 넷마블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 2조213억원, 영업이익 2417억원 등 지난해 주요 경영실적을 보고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넷마블의 대내외 경영환경은 녹록지 않았지만, 경영환경이 어려울수록 단기적 실적보다는 중장기 성장을 위해 긴 호흡을 가지고 경쟁력 있는 게임을 개발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밝혔다.

    권 대표는 이어 "지난해 넷마블은 약 20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하며, 주주친화정책을 강화한 바 있으며, 향후에도 지배주주 순이익의 최대 30% 범위 내에서 배당 또는 자사주 매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궁극적으로 넷마블의 가치를 함께 나누고 글로벌 게임회사의 지위를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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