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카카오, 19개 언어 번역해줘"

뉴스듣기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카카오톡 URL



IT/과학

    "카카오, 19개 언어 번역해줘"

    뉴스듣기

    카카오, 번역 서비스 개편…13개 언어 번역 및 예사말‧높잎말 옵션 등 기능 추가

    카카오가 인공지능(AI) 기반 번역 서비스인 '카카오i번역'을 개편했다.

    카카오i번역은 한국어를 기반으로 중국어와 영어, 일본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등 총 6개 국가 언어 번역을 지원했는데 포르투갈어와 아랍어, 러시아어, 태국어, 이탈리아어, 뱅골어, 말레이시아어, 힌디어, 네덜란드어, 독일어, 터키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총 13개 국가 언어를 추가해 총19개의 언어 번역이 가능해졌다.

    아울러 ▲문체 설정 ▲단어 단위 하이라이팅(형광펜 표시) ▲어학사전 연동 등 학습 보조 기능도 추가했다. 문체 설정은 외국어에서 한국어로 번역시 번역 결과물에 예사말과 높임말로 문체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카카오i 번역은 한국어에 대한 예삿말-높임말이 학습되어 있어 서비스하는 모든 언어의 번역 결과물에 문체를 설정할 수 있다. 카카오i 번역 창 하단에서 예사말과 높임말 버튼 중 선택하면 된다.

    이와함께 번역 검색 결과 노출 시 단어 단위로 하이라이팅 기능도 제공한다. 예를 들어 'I like an apple'이라는 영어 문장을 '나는 사과를 좋아한다'라고 한국어로 번역할 때 'apple'과 '사과'에 하이라이팅이 적용돼 단어 매칭이 가능하다.

    다음 어학사전과 연동한 학습 기능도 강화했다. 번역 결과에서 특정 단어를 더블 클릭 하거나 드래그 할 경우, 단어의 정의와 관련 예문을 함께 보여준다. 하단의 단어를 바로 클릭하거나 단어 옆에 함께 표기되는 화살표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사전 페이지로 이동해 관련어, 문법 등 추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