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사건/사고

    '문제인 정권'? SBS 또 자막 사고

    주옥순 대표 보도하면서 자막 잘못 표기
    2013년에도 일베 로고 사용해 물의

    (사진=SBS '다시보는 주영진의 뉴스브리핑' 영상 캡처)

     

    SBS가 최근 일본 아베 신조 총리에게 "사죄한다"는 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주옥순 엄마부대봉사단 대표를 보도하면서 자막에 문재인 대통령을 '문제인'으로 잘못 표기해 논란이 일고 있다.

    9일 SBS 다시보는 주용진의 뉴스브리핑에 따르면 전날 옛 일본대사관 앞에서 '망국적 반일정책, 대한민국 경제파탄 문재인 규탄한다' 집회를 연 주옥순 대표는 "개인청구권, 인정한다. 대법원에서 그런 판결을 했다면 그것은 국가가 배상해야한다. 대한민국 문재인 정권이 배상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런데 이 발언 자막이 어떤 이유에선지 '문제인 정권'으로 잘못 보도됐다.

    SBS의 자막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SBS 8 뉴스'는 2013 8월 보도 중 '노알라' 이미지를 노출했고 11월엔 연세대학교 로고를 패러디한 일간베스트 회원 로고를 사용해 물의를 빚었다.

    이에 대해 SBS관계자는 CBS노컷뉴스에 "단순 실수였다"라며 "내부에서도 (문제를)인지한 후 스크립터 등에 경고를 했고 문제된 부분을 수정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향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대통령 이름도 제대로 모르는 분이 뉴스를 만드나 보다", "실수라고 하기엔 너무 잦고 계속 반복된다", "방통위 신고하자"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