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330명 채용' 여수시 일자리박람회 27일 흥국체육관

전남

    '330명 채용' 여수시 일자리박람회 27일 흥국체육관

    (사진=여수시 제공)

     

    다양한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는 2019 여수시 일자리 박람회가 오는 27일 오후 1시 흥국체육관에서 열린다.

    전남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가 지역 청년·여성·중장년층 등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용호기계기술, 승진엔지니어링 등 57개 구인기업이 참여해 현장채용과 간접채용을 통해 33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기업 채용관, 취‧창업 컨설팅관, 직업 체험관, 취업 지원관 등 6개관 64개 부스가 차려진다.

    기업 채용관에서는 구직‧구인 상담과 채용이 이뤄지는 데, 구직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지참 후 채용관에 가면 즉석 면접을 볼 수 있다.

    취업과 창업 컨설팅관도 문을 연다. 이곳에서는 여수산단 LG화학 인사 실무자에게 취업 노하우를 배울 수 있고,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 사회적경제기업 등으로부터 창업 노하우도 전수받을 수 있다.

    방송인 김학도 씨가 진행하는 창직 아카데미 특강도 준비돼 있다. 김학도 씨는 '청년의 도전은 아름답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밖에도 미래 로봇체험, 직업심리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이미지컨설팅 등을 할 수 있고, 유관기관 홍보관에서 다양한 취업 자료도 얻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취업희망자와 구인기업을 연결하고, 창업희망자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박람회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