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당정 "설 연휴 선별진료소·감염병 전담병원 상시운영"



국회/정당

    당정 "설 연휴 선별진료소·감염병 전담병원 상시운영"

    설연휴 이동 최소화…"빈틈없는 의료대응체계 유지"
    근로·자녀 장려금 조기지급
    16대 성수품 연휴 전 집중 공급…청탁금지법 선물 허용가액 10만원→20만원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20일 국회에서 고위당정 협의회를 열고 선별진료소·감염병 전담병원을 상시 운영하기로 하는 등 설 연휴 민생대책을 논의했다.

    당정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설 민생안정대책 고위당정청협의회'에서 이같은 논의를 했다고 민주당 최인호 수석대변인이 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최 수석대변인은 "비대면 설 명절 캠페인을 전개하고 설연휴 기간에 이동을 최소화하겠다"며 "선별진료소와 감염병 전담병원 상시 운영을 통해 연휴 기간에도 빈틈없는 의료대응체계를 유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당정은 서민 명절 물가 부담을 줄이기 위해 16대 성수품을 연휴 전에 집중 공급하고, 전통시장의 어려움을 감안해 1/4분기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규모를 4조에서 4조 5천억원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연휴기간 농수산물 등 청탁금지법 선물 허용가액 액수를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상향키로 했다.

    또 설맞이 기부 참여 캠페인을 진행해 올해 한시적으로 기부금 세액공제율을 높이는 방안도 추진한다. 구체적인 내용은 세법 개정안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근로·자녀 장려금 연휴 전 조기지급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속 자원 △임금체불 근로자에 대한 생계비 대출금리 인하 △취약계층 연탄쿠폰 지급 등을 실시키로 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1~2월 고용사정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직접 일자리 104만개 중 70만명 이상을 채용할 수 있도록 하고 1·4분기 중 사회서비스 일자리도 2만8천명 이상 채용하도록 고용 지원에 역점을 뒀다"며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속 지원, 취약계층 연탄쿠폰 지급 등 특별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