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모바일 쏠(SOL) 화면 캡처
신한은행 모바일 앱인 '쏠(SOL)' 서버 오류로 고객들이 금융거래에 불편함을 겪고 있다. 현재 신한은행 측은 복구 중이라고 밝혔다.
25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날 신한은행 모바일 앱 '쏠(SOL)' 서버에서 오전 10시40분부터 오류가 발생해 오후 1시 45분 현재까지 복구되지 않고 있다.
이날 '집합금지 업종' 임차 소상공인 대출이 몰려 서버에 많은 고객들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더욱이 직장인의 금융거래가 평소보다 많은 월급날, 월말인 만큼 고객들의 불편이 잇따르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해커 공격 등은 아니고, 비대면 본인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최대치 접속량 보다 더 많은 고객이 몰리면서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며 "서버가 다운돼 한 차례 복구했으나 다시 접속이 지연되는 현상이 반복되고 있어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