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대표이사 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제공
한국맥도날드가 코로나19 사태 속에도 가맹점을 포함한 전체 매출이 전년 대비 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앤토니 마티네즈 한국맥도날드 대표는 16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취임 1주년 메시지를 영상으로 공개했다.
마티네즈 대표는 "한국맥도날드와 가맹점을 합친 전체 매출은 지난해 9800억원으로 전년 대비 7% 성장했다"며 "가맹점을 제외한 한국맥도날드만의 매출은 7900억원으로 전년 대비 9.1% 증가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지난해 '베스트 버거'를 출시한 직후 1개월간 버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8% 증가했다"며 "출시 사흘 만에 '맥도날드가 맛있어졌다'는 고객의 SNS 게시물이 약 1만 건에 달했고 출시 후 4~12월 전체 버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8% 증가했다"고 전했다.
또 맥도날드의 간판 제품 '빅맥'은 지난해 2천만 개 이상이 판매돼 1분에 약 40개꼴로 팔려나갔다.
비대면 소비를 선호하는 고객 증가로 맥도날드의 '맥드라이브(DT)'와 '맥딜리버리' 이용이 급증해 지난해 전년대비 1월부터 12월 맥드라이브 매출은 23%, 맥딜리버리 매출은 36% 성장했다.
마티네즈 대표는 "지난해 약 4300만대의 차량이 맥드라이브를 이용했다"며 "앞으로 맥드라이브 서비스 속도를 높이고, 2대의 차량이 동시에 맥드라이브를 경험할 수 있는 새로운 구조도 국내 최초로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