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삼성전자 내일 주총, 첫 온라인 생중계…오늘까지 전자투표

기업/산업

    삼성전자 내일 주총, 첫 온라인 생중계…오늘까지 전자투표

    PC·모바일로 의결권 행사 가능
    온라인 중계 시청자 사전 신청 오늘 마감

    삼성전자 주주총회. 연합뉴스

     

    삼성전자가 오는 17일 열리는 제52기 정기 주주총회에 앞서 16일 전자투표를 실시한다. 삼성전자 주주들은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않아도 이날 오후 5시까지 전자투표를 통해 각 의안에 대해 의결할 수 있는 것이다.

    1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주주총회의 주요 안건은 △재무제표 승인 △사외·사내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이다.

    특별배당금 성격의 10조 7천억원(1주당 1578원)이 더해진 기말 배당금이 포함된 제52기 재무제표 승인 건을 비롯해 박병국 서울대 교수와 김종훈 키스위모바일 회장 등 삼성전자 사외이사 재선임에 관한 건, 김기남 삼성전자 반도체(DS)부문 부회장, 김현석 생활가전(CE)부문 사장, 고동진 IT·모바일(IM)사장 등 사내이사 재선임 건, 감사위원회 위원이 되는 김선욱 사외이사의 재선임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 건이 안건으로 올라 있다.

    삼성전자는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주주들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주주총회를 온라인으로 중계한다.

    온라인 중계 시청을 위해서는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주주들은 신청 사이트에서 16일 오후 5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주주들은 PC(evote.ksd.or.kr)나 모바일(evote.ksd.or.kr/m) 중 본인이 편한 방식으로 시스템에 접속해 주주 본인 확인 후 의안별 전자투표를 하면 된다. 주주확인용 인증서로는 코스콤 증권거래용 인증서나 금융결제원 개인용도제한용 인증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주주총회. 연합뉴스

     

    삼성전자는 주주총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주주들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주총을 온라인으로 중계한다. 온라인 중계 시청을 위해서는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주주들은 신청 사이트(www.samsungagm.com)에서 전자투표 행사 기간과 같은 이날 오후 5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주주들은 주총 전 과정을 실시간 시청하면서 질문도 할 수 있다.

    다만 현행법상 주총 당일 온라인 중계를 시청하면서 주총 안건에 대해 온라인으로 투표하는 것은 불가능한 만큼 사전에 전자투표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하거나 의결권 대리행사를 신청해야 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