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슈시개]與 "吳장인은 땅 지분 없어…위임장 공개해라"



국회/정당

    [이슈시개]與 "吳장인은 땅 지분 없어…위임장 공개해라"

    오세훈 측, 측량서류 일부 정보 공개로 논란 '정면돌파'
    吳 후보 측 "서류 상 오 후보 서명 없어…장인 1명만"
    與 김성회 대변인 "장인 땅 지분 없어, 위임장 공개해라" 일침
    KBS "오세훈 현장에서 봤다"…측량팀장 증언 뒷받침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의 내곡동 땅 셀프 보상 의혹이 꼬리를 물고 있는 가운데, "지적공사 서명자와 위임장 모두 공개해야 한다"는 요구도 빗발치고 있다.

    오 후보 측은 30일 한국국토정보공사에 정보공개를 신청한 결과, 내곡동 처가 땅 측량 논란과 관련해 당시 서류상 입회인에 오 후보의 이름과 서명이 없었다고 밝혔다. 서류에는 오 후보 장인 1명만 '측량 입회인'으로 서명됐다는 것이다.

    다만 이것만으로는 오 후보가 당시 측량 현장에 없었다는 게 완벽하게 입증되는 것은 아니라고 인정했다.

    이와 관련 김성회 열린민주당 대변인은 페이스북을 통해 "장인은 땅 지분이 없다면서 거길 왜 가서 서명을 했느냐"며 "오세훈 해명에 따라 큰 처남이 갔다면, 장인은 땅 주인이 아니고 처남은 주인인데 둘이 가서 딸랑 장인이 서명했다? 이는 처남이 안 가고 오세훈이 간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김 대변인은 오 후보의 내곡동 땅 측량과 관련해 "지적공사 서명자와 위임장 모두 공개해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당시 KBS 보도에 따르면 내곡동 땅을 직접 측량했던 국토정보공사 직원들을 접촉한 결과 오세훈 후보가 측량 현장에 있었다는 증언이 나왔다.

    하지만 서울 내곡동 땅을 측량할 당시 땅 주인 측에서 오 후보 장인이 입회한 사실에는 경작인들과 오 후보 측 설명이 모두 일치하는 반면, 나머지 한 명을 두고 경작인들은 오세훈 후보, 오 후보 측은 처남을 지목하며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김 대변인은 "KBS 보도가 사실이라면 장인과 오세훈 두 분 모두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자가 아닌 문제가 있다"며 "땅을 소유한 장모와 처, 처남 모두 거기 없었다는 건 아마 위임장이 있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