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파바닭'은 손으로 잡고 뜯어 먹어야 제맛이닭!

생활경제

    '파바닭'은 손으로 잡고 뜯어 먹어야 제맛이닭!

    파리바게뜨 MZ세대 겨냥한 페이크푸드 활용한 펀(Fun)마케팅 화제

    파리바게트 파바닭. SPC 제공

     

    파리바게뜨에서 출시한 치킨 모양의 빵이 출시되자마자 온라인에서 연일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프라이드 치킨의 모양과 맛을 그대로 구현해 MZ세대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것.

    파리바게뜨는 치킨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치킨빵 '파바닭 4종'을 출시하며, MZ세대의 취향 사로잡기 위한 펀(Fun)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마치 프라이드 치킨의 닭다리처럼 보이는 '파바닭 4종'은 치킨의 고소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살려 갓 튀겨진 치킨 모양으로 재현한 빵 제품이다. 지난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일부 직영점에서 선보였는데,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고객들의 판매 확대 요청이 쇄도해 정식 출시됐다.

    파바닭 4종은 △짭조름한 간장찜닭을 쫄깃한 닭다리 모양의 빵에 듬뿍 넣고 바삭한 콘프레이크를 뿌려 마무리한 '후라이드 치킨빵' △쫄깃한 닭다리 모양 빵에 매콤한 양념찜닭을 풍성하게 넣은 '양념 치킨빵' △바삭하고 쫄깃한 빵 속을 치킨과 잡채로 알차게 채운 '치킨듬뿍 고로케' △통통한 로스트 치킨 모양의 바삭한 파이 속을 매콤한 풍미의 치킨으로 꽉 채운 '매콤 로스트 치킨' 등이다.

    실제 파바닭을 경험한 소비자들로부터 제품의 맛과 모양에 대한 뜨거운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파바닭 관련 게시글에는 "진짜 치킨인 줄…너무 귀엽다" "나도 먹어 보고싶다. 우리 동네 파바에서도 팔면 좋겠다"등의 댓글이 달리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바닭 시리즈는 먹거리에도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페이크 푸드 콘셉트(Fake food, 원재료나 음식 모양 그대로 재현한 식품)'로 만든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재미있는 시도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