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LG, '백신휴가' 도입…재계 전반으로 확대되나



기업/산업

    삼성·LG, '백신휴가' 도입…재계 전반으로 확대되나

    이한형 기자

     

    삼성전자와 LG그룹이 코로나19 백신을 맞는 직원에게 유급 휴가를 제공하기로 하면서 백신휴가가 재계 전반으로 확대될 지 주목된다.

    먼저 삼성전자는 지난 12일 사내 게시판을 통해 백신휴가 기준을 공지했다. 삼성전자 노조가 백신휴가를 달라고 요구한 데 따른 조치다.

    앞서 노조는 사측에 백신 접종후 이상 반응 유무에 상관없이 백신휴가 3일을 달라고 요구했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접종 당일에만 유급 휴가를 주기로 결정했다. 다만, 이상 반응이 있을 경우 의사 소견서 등 증빙서류 없이 접종 후 최대 이틀까지 유급 휴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같은 날 LG그룹도 백신 유급 휴가 도입을 결정했다. LG는 전 계열사 임직원들에게 백신 이상 반응 여부와 관계없이 접종 당일과 다음날 이틀간 유급 휴가를 주기로 했다. 또한 계열사별로 백 휴가 연장 여부를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도록 했다.

    SK그룹, 현대자동차그룹 등도 백신 휴가 도입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IT업계에서는 네이버와 NHN이 선제적으로 백신 휴가 도입을 결정했다.

    네이버는 전 계열사 직원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 이상 반응 여부와 관계없이 접종 다음 날 1일의 유급 휴가를, NHN는 백신 접종자에게 접종 당일과 다음 날 총 2일간 유급 휴가를 부여하기로 했다.

    한편, 접종 우선 대상이 아닌 일반 직장인들은 올 하반기부터 코로나19 백신을 접종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정부는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이 나타난 접종자는 의사 소견서 없이 접종 후 최대 이틀간 병가나 유급 휴가를 도입해 줄 것을 기업에 권고한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