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美, '여행금지' 국가에 日포함…도쿄올림픽에 충격?

국제일반

    美, '여행금지' 국가에 日포함…도쿄올림픽에 충격?

    연합뉴스연합뉴스
    미국 국무부가 '여행금지' 권고 국가에 일본을 포함했다. 코로나19 확산이 이유다.

    미 국무부는 24일(현지시간) 일본에 대한 여행권고 수준을 3단계인 '여행재고'에서 4단계인 '여행금지'로 높였다.

    미국의 여행권고 수준은 △일반적 사전주의(1단계) △강화된 주의(2단계) △여행재고(3단계) △여행금지(4단계)로 나뉜다.

    미 국무부는 "CDC(질병통제예방센터)가 코로나19로 인해 일본에 대한 여행경보를 4단계로 발표했다. 이는 해당 국가의 코로나19가 매우 높은 수준을 뜻한다"면서 "일본 전역에서 미국 시민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규제가 시행 중"이라고 상향 이유를 설명했다.

    이에 대해 블룸버그통신은 "국민과 국제사회를 설득하기 위한 일본의 노력에 새로운 충격"이라고 전했다.

    현재 미 국무부가 여행금지를 권고한 국가는 이날 일본과 스리랑카가 추가된 것을 포함해 모두 150여개국이다.{RELNEWS:right}

    NHK에 따르면, 이날 기준 일본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2712명이다. 주말 검사 건수 감소의 영향을 받는 월요일 기준으로 5주 만에 2천명대로 내려간 상황이다.

    앞서 일본은 지난달 25일 도쿄와 오사카 등 4개 지역에 긴급사태를 발령한 뒤 기한을 기존 11일에서 이달 말까지 연장했다. 또 적용대상 지역도 확대했다.

    하지만 일본 정부는 도쿄올림픽 개최 의지를 굽히지 않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