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롯데·현대·신세계에 이커머스까지…유통가 백신휴가 도입(종합)

기업/산업

    롯데·현대·신세계에 이커머스까지…유통가 백신휴가 도입(종합)

    롯데·신세계 백신 접종 직원에 유급 휴가 3일 부여…현대백화점 그룹도 유급 휴가
    이베이코리아·티몬·위메프 등 이커머스도 백신 후 휴식 보장

    연합뉴스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유통가도 백신 휴가를 속속 도입하고 있다.

    3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를 포함한 롯데그룹 계열사는 백신을 접종한 직원에게 총 3일의 유급 휴가를 부여한다. 접종 당일은 무조건 쉬고, 이상 징후가 있는 경우 이틀 범위 안에서 추가로 휴가를 쓸 수 있다.

    현대백화점그룹도 내달 1일부터 백화점, 홈쇼핑 계열사 13곳을 대상으로 접종 당일과 다음 날 유급으로 쉬는 백신 휴가를 도입한다. 한섬 등 일부 계열사는 지난 18일부터 백신 휴가를 주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유급 휴가를 다 쓴 후에도 개인별 건강 상태에 따라 계열사별로 추가로 유급 휴가를 주거나 개인 연차 등을 활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신세계그룹 역시 백신 휴가를 도입했다. 신세계그룹은 임직원이 코로나19 예방접종시, 접종일은 반드시 쉬고, 접종일 포함 2일 유급 휴가를 기본 제공하며, 이상 증상이 있을 시 별도 서류 제출 없이 추가로 하루 유급 휴가를 제공해 총 3일의 백신 휴가를 쓸 수 있도록 했다.

    연합뉴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안심하고 백신을 접종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업무에 복귀할 수 있는 환경을 적극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백신을 접종한 경우 당일을 포함해 이틀의 유급휴가를 가고, 이상 반응이 있으면 추가로 하루를 더 유급으로 쉴 수 있도록 했다. 화이자나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등을 두 차례 접종하는 경우 회차별로 각각 적용된다.

    아모레퍼시픽은 접종 당일을 포함해 이틀 동안 무조건 유급 휴가를 준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본사 방침에 따라 접종 당일 유급 휴가에 더해 이상 반응이 있는 경우 이틀간의 휴가를 추가로 쓸 수 있도록 했다.

    LG생활건강은 LG그룹 계열사와 동일하게 접종 당일을 포함해 이틀간 유급 휴가를 준다.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접종 당일 하루의 유급 휴가를 주고, 이상 반응이 있는 경우 최대 이틀을 더 쉬도록 한다.

    티몬과 위메프은 접종 당일을 포함해 이틀을 유급으로 쉬고, 이상 반응이 있으면 유급 휴가를 하루 더 쓰도록 했다.

    쿠팡도 백신 휴가를 조만간 도입할 방침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