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공격 지점' 적힌 윤석열 X-파일…빨간불에도 침묵하는 尹



국회/정당

    '공격 지점' 적힌 윤석열 X-파일…빨간불에도 침묵하는 尹

    A4 20장 분량에 尹 본인과 가족 의혹 총정리
    사건마다 '공격 지점' 적힌 것으로 전해져
    대변인은 석연찮은 사퇴…尹 등판 전부터 흔들

    윤석열 전 검찰총장. 황진환 기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그의 가족 관련 의혹을 총정리한 자료로 알려진 이른바 '윤석열 X파일'의 존재가 알려지면서 야권 유력 대선 주자로 꼽히던 그의 행보에 빨간불이 켜졌다.

    여야를 막론하고 윤 전 총장의 대응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쏟아지고 있지만, 당사자인 윤 전 총장은 침묵 중이다. 그의 대변인은 '일신상의 이유'를 대며 열흘 만에 사실상 경질된 것으로 보인다. 아직 공식 등판도 하지 않은 윤 전 총장이 흔들리고 있다.

    ◇20장 분량의 X파일…조목조목 '공격포인트' 담겨

    스마트이미지 제공

     

    20일 CBS 노컷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공감과 논쟁 정책센터의 장성철 소장이 전날 SNS에 언급해 논란이 된 이른바 '윤석열 X파일'은 A4용지 20장 분량이다. 내용을 보면, 각 사건은 새로운 팩트라기보다는 언론은 물론 세간에 떠도는 관련 얘기들이 망라된 수준이라고 한다. 윤 전 총장은 물론 처와 장모 관련 의혹들이다.

    특이점은 '공격 포인트'가 세세하게 달렸다는 점이다. 구체적으로 △해당 문제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다 △어떤 식의 문제가 있다 △어떻게 공격하면 된다 등의 정치적 공략 포인트가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작성 주체가 어디인지는 파일에 담기지 않았다.

    앞서 장 소장은 전날 자신의 SNS를 통해 윤석열 X파일의 존재 사실을 밝혔다. 그는 파일 입수 사실을 전하면서 "저는 정권 교체를 간절히 원하는 사람이고 윤 전 총장에게 많은 기대를 걸었지만, 이런 의혹을 받는 분이 국민의 선택을 받는 일은 무척 힘들겠다"며 "높은 지지율에 취해있는 현재의 준비와 대응 수준을 보면, 방어는 어렵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지난 10일 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X파일 정도의) 그런 표현은 아니지만, 검증 자료를 모으고 있는 것으로 이해해주면 될 것 같다"고 말하면서 관심을 끌었던 윤석열 X파일의 존재 여부가 야권 인사를 통해 확인된 것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