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제일기획, 디지털 컨버전스 기업 '하이브랩'에 85억 투자

기업/산업

    제일기획, 디지털 컨버전스 기업 '하이브랩'에 85억 투자

    왼쪽부터 제일기획 유정근 사장과 하이브랩 서종혁 대표가 투자 및 사업협력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일기획 제공왼쪽부터 제일기획 유정근 사장과 하이브랩 서종혁 대표가 투자 및 사업협력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일기획 제공
    제일기획이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종합 디지털 대행사 '하이브랩'과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투자 규모는 85억 원으로, 제일기획이 하이브랩 지분 20%를 매입한다. 제일기획은 이번 투자를 통해 하이브랩이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컨버전스 역량을 활용해 기존 광고주 친화적 서비스 품질을 높인다. 또 전시·이벤트·리테일 마케팅 등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하이브랩은 NHN 엔지니어 출신 서종혁 대표가 2012년 설립한 기업이다. 디지털 플랫폼 구축, 디지털 콘텐츠 제작, 브랜드 마케팅 등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2015년부터 제일기획 협력회사로 삼성전자의 '삼성닷컴 프로젝트' 등에 참여하고 있다. 현재 NHN과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등 국내외 260여 개 고객사가 있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하이브랩과 협업을 강화해 차별화된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향후에도 디지털 사업 확대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