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뮤직비디오 캡처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10억 뷰를 넘겼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아이돌'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1일 밤 10시 39분쯤 10억 건에 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틀 전 10억 뷰를 넘긴 '페이크 러브'(FAKE LOVE)를 포함해, 방탄소년단은 통산 6번째 10억 뷰를 달성했다.
2018년 8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타이틀곡 '아이돌'은 사우스 아프리칸 비트 위로 국악 장단과 추임새가 겹쳐지고 트랩 그루브 랩을 EDM 리듬 소스가 받쳐주는 곡으로, 공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21위에 올랐다.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통해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냈다. 한국의 사물놀이와 탈춤이 어우러진 퍼포먼스에 서브컬처의 그래픽 효과가 인상적이다.
방탄소년단은 현재 1억 조회수를 넘긴 뮤직비디오를 34편 보유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