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가요

    BTS '피 땀 눈물' 뮤비 8억뷰…통산 7번째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각각 13억뷰 기록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8억뷰를 달성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6년 10월 발표한 정규 2집 '윙스'(WINGS)의 타이틀곡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이날 오후 2시 52분경 8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7번째 8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고 10일 밝혔다.

    뭄바톤 트랩(Moombahton Trap) 장르 곡인 '피 땀 눈물'은 유혹에 빠진 청춘의 갈등과 성장을 그려냈다. 감각적인 연출과 웅장한 스케일, 일곱 맴버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몰입감을 선사한다.

    방탄소년단은 '피 땀 눈물'이 수록된 '윙스'(WINGS) 앨범으로 2015년 '화양연화 pt.2', 2016년 '화양연화 Young Forever'에 이어 3연속(당시 기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 진입했으며,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도 한국 가수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은 총 34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각각 13억뷰,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12억뷰, 'MIC Drop' 리믹스와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이 각각 10억뷰를 기록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