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삼성물산, 사우디 에너지·도시·인프라 개발 사업 참여

기업/산업

    삼성물산, 사우디 에너지·도시·인프라 개발 사업 참여

     

    삼성물산이 사우디아라비아 투자부(MISA)와 포괄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사우디아라비아 투자부는 지난해 투자청에서 격상된 정부 부처다. 사우디 국가혁신전략인 '비전 2030'에 맞춰 에너지와 도시개발, 인프라 확장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투자 유치와 지원에 집중하고 있다.

    삼성물산은 사우디의 그린에너지 사업 분야에서 협업을 강화한다고 설명했다. 사우디는 그린에너지를 주요 미래 에너지로 설정하고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삼성물산은 글로벌 신재생에너지 프로젝트 추진 경험이 있고,  그린에너지 저장 운송을 위한 저온 탱크 기술 개발도 추진 중이다.

    삼성물산은 대형 엔터테인먼트 시티인 키디야 프로젝트 등 대규모 도시 개발 사업에도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비전 2030'에 따라 확충 예정인 도로와 항만, 발전 등 인프라 확장 프로젝트에도 금융조달까지 연계한 포괄적 사업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사우디에서 빌딩, 도로, 메트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폭넓은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며 "앞으로 그린에너지를 비롯한 인프라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말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