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북대, 채용연계 지역우수기업 설명회 개최

전북

    전북대, 채용연계 지역우수기업 설명회 개최

    전북대학교가 4일 진수당 일원에서 채용연계 지역 우수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전북대 제공전북대학교가 4일 진수당 일원에서 채용연계 지역 우수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전북대 제공전북대학교가 4일 진수당 일원에서 채용연계 지역 우수기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전북대생 채용을 희망하는 ㈜호룡을 비롯한 전북지역 중견기업과 강소기업, 월드클래스 후보기업, 코스닥 상장기업 등 5개 기업과 지역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전북대 학생 6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참여 기업들은 인사담당자 등이 직접 나선 설명회를 통해 기업별 실무 정보를 제공하고, 진수당 1층 스터디룸에서는 기업별로 1대 1 채용 상담이 시간대별로 이뤄졌다.

    특히 기업 현직에 있는 미래의 선배들이 학생들과의 상담을 통해 올바른 취업 준비의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등 지역기업과 취업 준비 학생을 이어주는 장이 되었다.

    코로나19에 따라 사전 신청으로 참가자를 모집한 이번 행사에서는 짧은 시간에 제한 인원이 마감되는 등 지역기업에 대한 학생들의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지역권 기업과 채용연계로 진행되고 있는 이 행사는 지난해부터 개최되어, 지난해 11월에 4명, 올해 5월에 4명 등이 실제 기업에 채용되는 성과도 있었다.

    김남수 학생처장은 "지역의 좋은 기업에 대한 정보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역기업과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이러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의 우수한 인재들이 지역기업에 취업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전북의 성장에 주축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채용연계 지역우수기업 설명회 및 상담회는 다음달 2일에도 개최될 예정이며, 지역의 우수한 기업들이 지속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