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무산됐던 현실판 '오징어게임' 열린다…최후 1인에 1천만원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영동

    무산됐던 현실판 '오징어게임' 열린다…최후 1인에 1천만원

    핵심요약

    호텔 측 위드 코로나 시행 속 21일 개최 결정
    "방역수칙에 문제없다"는 관계기관 확답 받아
    오는 9일 공식 인스타그램 등에 업로드 예정
    게임도 당초 4개에서 5개로 늘고 상금도 2배
    2차 백신 접종 후 14일 지난 456명 모집

    해당 호텔 인스타그램 캡처해당 호텔 인스타그램 캡처지난 달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른 행정명령으로 무산된 강원 강릉의 한 대형호텔이 준비했던 현실판 '오징어게임'이 오는 21일 개최될 예정이어서 다시 한번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은 8일 "정부에서 시행한 위드 코로나,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에 따라 많은 분들의 성원과 관심을 받았던 '스페셜 세인트게임(오징어게임')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고"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난 번 문제가 됐던 행사 주최 금지사항 등의 문제점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강릉시청 해당부서에 문의한 결과, 위드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해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확답을 받았다"며 "'스페셜 세인트게임'을 '세인트게임 리턴즈'라는 이름으로 다시 진행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호텔 측이 기획한 세인트게임 리턴즈는 변경된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에 따라 모든 게임을 호텔 앞 소나무 숲과 백사장 등의 야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456명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백신 2차 접종 후 14일이 지난 완료자만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 번 행사에 모집했던 참가자들은 모두 환불 조치했으며 오는 9일부터 3일 동안 재모집한다.

    해당 호텔 인스타그램 캡처해당 호텔 인스타그램 캡처게임은 당초보다 하나가 더 늘었고 상금은 두배로 올랐다. 첫 번째 구슬치기를 시작으로 줄다리기, 설탕뽑기(달고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에 이어 마지막에는 딱지치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비 1만 원을 내고 총 5개의 게임을 모두 통과한 최후의 1인에게는 상금 1천만 원이 주어진다. 세부사항은 오는 9일 세인트존스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호텔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주신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우승자 상금을 상향 조정했고,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오랜 기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모든 분들을 위해 탁 트인 강릉 해변에서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오징어게임 속의 다양한 게임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호텔 측은 당초 지난 달 24일 행사를 열기로 하고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고를 하자 이틀 만에 1천여 명이 넘는 인원이 신청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접수를 조기에 마감했다. 하지만 강릉시가 당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방역지침에 따라 '숙박시설 주관 파티 등 행사주최 금지 행정명령'을 통보하면서 결국 무산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