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북교육청, 고등학교 원격수업 돌입…"수험장 방역"

전북

    전북교육청, 고등학교 원격수업 돌입…"수험장 방역"

    전북교육청 전경.전북교육청 전경.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수험장 방역을 위해 도내 고등학교가 원격수업에 들어간다.
     
    전북교육청은 수능 일주일 전인 11일부터 시험 다음 날인 19일까지 전북지역 전체 고교 133교 중 128교가 원격수업으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다만 전북기계공고,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 군산기계공고, 한국경마축산고 등 마이스터고 4교와 전북체육고는 원격수업 전환 제외학교다. 동암차돌학교는 17~19일까지 3일간만 원격수업으로 운영한다.

    원격수업 전환기간은 11~19일까지를 원칙으로 하나 수능 당일은 학교 여건에 따라 원격수업 또는 휴업 처리할 수 있고, 수능 다음날도 학교 여건에 따라 등교 방안을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전국단위 모집학교는 3학년 대상 기숙사 운영은 가능하나 1~2학년은 귀가 조치한다. 또 기숙사 잔류 3학년 학생에 대해서도 원격수업을 운영해야 하며 특별수업은 금지된다.

    전국단위 모집학교 외 기타 기숙사 운영 학교는 모든 학생의 기숙사 잔류가 불가하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에서는 원격수업이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준비해 주시고, 학생들에게 최대한 외출 자제 및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도해달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