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연합뉴스넷플릭스의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유튜브 동영상 조회 수 기준으로 HBO의 히트작 '왕좌의 게임'을 제쳤다.
미국 연예매체 버라이어티는 10일(현지시간) 동영상 콘텐츠 데이터 분석업체 보빌 보고서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보빌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 공식 트레일러와 클립, 팬들이 만든 각종 동영상은 모두 13만1천 개였고 이들 동영상은 유튜브에서 총 170억 뷰를 돌파했다.
'오징어 게임' 유튜브 동영상의 '좋아요' 누르기나 댓글 달기 등의 횟수는 5억 3300만 건에 달했다.
'오징어 게임' 조회 수 기록은 8주 집계치다.
'오징어 게임'과 '왕좌의 게임' 유튜브 조회 수를 비교한 보빌 보고서. 연합뉴스반면 HBO의 최고 히트작으로 평가받는 '왕좌의 게임'은 10년에 걸쳐 유튜브에 관련 동영상 42만 개가 올라왔고 이들 동영상 조회 수는 169억 뷰였다.
'왕좌의 게임' 유튜브 동영상에 달린 '좋아요'나 댓글은 2억 3300만 건이었다.
버라이어티는 중독성 있는 '오징어 게임'이 세계 문화와 스트리밍 동영상 차트를 단숨에 석권한 데 이어 유튜브도 예외로 두지 않았다며 "'오징어 게임'이 '왕좌의 게임' 기록을 으스러뜨렸다"고 전했다.